반응형

2024/09/04 2

한국은행이 알려주는 경제금융용어 #4 (글래스-스티걸법 ~ 기저효과) [김승호 회장이 추천하는 꼭 알아야 하는 경제용어, 금융용어, 경제공부, 금융공부] (경제금융용어 700선 106~140 / 700)

한국은행은 국민들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에 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경제교육, 온라인 경제교육 및 경제교육 콘텐츠 개발 등 대국민 경제교육을 다양하게 수행해 왔는데 이번에 경제교육 콘텐츠 확충의 일환으로 「경제금융용어 700선」 책자를 2018년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자는 기존에도 온라인 콘텐츠 형태로 제공이 되었으나 일반인이 보기에 지나치게 실무적인 용어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나타난 국내외 경제현상 및 통화정책의 변화 등에 수반된 새로운 용어의 반영이 미흡하며,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경제금융용어 가운데 한국은행 관련 내용에 오류가 있거나 설명이 부족함으로 인해 주요 정책들을 정확히 이해하거나 혼선이 생기는 문제들을 ..

120억의 품격과 이유.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삼성에는 캡틴 구자욱이 있다. 구자욱의 팀퍼스트, 그리고 한국시리즈를 향한 간절함.

“제가 맡아야 하는 역할이라 생각해요.” 2015년에 KBO리그에 데뷔한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선수는 어느덧 1군 1200경기 출장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사자 군단의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그는 2015년부터 올해까지 오직 삼성 유니폼만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비며 팀의 희로애락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그의 성적과 덕아웃에서의 모습을 보면 이래서 삼성 라이온즈가 5년 120억 원 비FA 다년계약서를 작성했나 보구나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만큼 사자군단의 ‘캡틴’ 구자욱 선수는 그라운드와 더그아웃에서 남다른 ‘팀퍼스트’ 정신을 뽐내며 삼성의 2위 질주를 이끌고 있습니다.구자욱은 데뷔 시즌인 2015년까지만 해도 야수진 막내에 가까운 선수였습니다. 당시 삼성은 레전드 이승엽 선수, 박한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