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12 3

프리미어 12 TEAM KOREA. 야구 국가대표팀 예비명단 60인 발표. (좌완 트로이카 모두 탈락, 류현진 탈락, 양현종 탈락, 김광현 탈락, 원태인 발탁, 김도영 발탁, 김택연 발탁, 박지환 발탁)

KBO 전력강화위원회가 세계야구소프트볼협회(WBSC)에 2024 프리미어 12 ‘팀 코리아’ 예비 명단 60명을 제출했습니다. 전력강화위원회는 2026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과 2028 LA올림픽에서 활약을 기대하는 20대 중심의 젊은 선수들로 예비 명단을 구성했습니다. 지난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APBC에 이어 앞으로 한국 야구를 이끌어 가야 할 젊은 선수들이 프리미어 12를 통해 한 층 수준 높은 국제대회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다만 올해 KBO 리그 최종 성적과 상대 국가의 전력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전력 보강이 필요한 포지션에 예비 명단 외 선수를 교체하는 방안도 계속해서 검토를 진행할 예정입니다.프리미어 12는 WBSC규정에 따라 최종 엔트리 확정 전까지 예..

이도류에서 일도류로. 하지만 칼 하나로도 전설로 향하는 오타니 쇼헤이. 전무후무 MLB 50 홈런 - 50 도루 가능할까? (현재 47홈런 48도루, 현재 52홈런 54도루 페이스)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길이 남을 이정표를 작성하기 위해 3개의 홈런, 그리고 2개의 홈런이 남았습니다. 과연 쇼헤이 선수는 전설로 남을 수 있을까요?  사실 오타니 쇼헤이 선수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면서 투타겸업을 선언했을 때 그를 향한 시선은 곱지 않았습니다. 부정적인 여론이 지배적이었는데요, 먼저 메이저리그를 경험한 선배들은 “투수든, 타자든 하나에 집중해야 한다”라고 조언하였습니다. 하지만 오타니 선수는 본인만의 길을 개척했다. 초반 과도기가 있었지만, 결국 투타겸업의 완성도를 높였고, 2021년과 2023년 두 번의 최우수선수상(MVP)을 받은 배경에는 투타겸업이 결정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지난해 팔꿈치 수술을 받으면서 올해 불가피하게 타자로만 나서야 했던 오타니 쇼헤이 선수..

한국은행이 알려주는 경제금융용어 #6 (기준금리 ~ 매매보호 서비스) [김승호 회장이 추천하는 꼭 알아야 하는 경제용어, 금융용어, 경제공부, 금융공부] (경제금융용어 700선 176~210 / 700)

한국은행은 국민들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에 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경제교육, 온라인 경제교육 및 경제교육 콘텐츠 개발 등 대국민 경제교육을 다양하게 수행해 왔는데 이번에 경제교육 콘텐츠 확충의 일환으로 「경제금융용어 700선」 책자를 2018년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자는 기존에도 온라인 콘텐츠 형태로 제공이 되었으나 일반인이 보기에 지나치게 실무적인 용어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나타난 국내외 경제현상 및 통화정책의 변화 등에 수반된 새로운 용어의 반영이 미흡하며,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경제금융용어 가운데 한국은행 관련 내용에 오류가 있거나 설명이 부족함으로 인해 주요 정책들을 정확히 이해하거나 혼선이 생기는 문제들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