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일상/독일에서 운동하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25. 푸쉬업 100개 여전히 ing. 오늘은 푸쉬업 6종 각각 6세트. 총 180개 가보자고!!

o헤어곽o 2021. 11. 18. 05:31
반응형
728x170

 

여러분 곽하!!

안녕하세요, 30대 일반 아재의 운동이야기로 인사드리고 있는 헤어곽입니다.

 


 

스스로와의 다짐과 도전으로 셀프 챌린지를 하고 있는데요.

제목을 보셔도 아시고, 제 포스팅을 가끔 봐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 바로 푸쉬업입니다!!

새롭게 최근에 다시금 마음을 부여잡고 시작하고 있는데요, 처음에 다시 시작하는 마음처럼 다시 리셋된 근력 덕분에 고생을 했지만, 다시 매일 운동을 시작한 지 어느새 40일이 지났습니다!!

10월 말까지는 꼬박꼬박 카운팅을 하며 매일 푸쉬업을 진행하였는데요, 지난번에 말씀을 드린 것처럼 11월이 되면서 헬스장에 등록을 하게 되었고, 2분할로 운동을 하는 것에 맞추어서 푸쉬업을 진행하기도 하고, 다른 부위를 할 때에는 진행을 하지 않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이제는 매일 푸쉬업이 아닌, 꾸준한 푸쉬업, 그리고 꾸준한 근성장 위주로 이야기를 이어 나가볼까 합니다.

 


 

그렇게 11월 1일에 등록. 11월 2일부터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어느새 2주가 지나고 이번 주도 끝이 보이네요. 2일부터 오늘 17일까지. 16일 동안 2일을 제외한 14일을 꼬박꼬박 출석도장을 찍으며 다양하게 근육들의 위치를 확인하며 운동 중인데요, 2분할로 진행을 해보려고 했는데, 시간이 조금 애매하고, 지금 제가 사실 근육을 더 키워서 근육돼지가 되기보다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물론 식이요법도 병행하면 좋겠지만) 운동을 더 해야 하는 터라, 3분할로 바꾸어서 (가슴+삼두 / 어깨+하체 / 등+이두)로 운동을 진행하고, 트레드밀이나 로잉머신으로 유산소하는 시간을 늘려보려고 합니다.

 

아이고, 오늘 이야기하려고 했던 건 이게 아닌데 쓰다 보니 삼천포로 빠져버렸네요?

 

그럼 오늘 제가 이야기할 것은 무엇이냐!! 두둥!!

제목에서 이야기드린 것처럼 다양한 자세로 할 수 있는 다양한 푸쉬업입니다.

 

전 인스타그램에서 하나의 사진을 입수했고, 총 6개의 종류로 각각 10회 3세트. 그러니까 총 180개의 푸쉬업을 진행해 보았는데요, 세트당 휴식시간은 30초로 잡았습니다.

 

 

위에 사진으로 설명을 드린 것처럼, 일반 푸쉬업에서부터 윗가슴과 아랫가슴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인클라인/디클라인 푸쉬업을 병행하였고, 삼두에 좀 더 많은 자극이 가도록 하는 내로우 푸쉬업, 그리고 어깨에 자극을 주는 숄더탭과 파이크 푸쉬업까지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매일 100개만 하려다가 180개 하려니까 좀 긴장이 되더라구요?

영상까지 찍어놓고 힘 빠져서 부들부들거리면 어쩔까 싶기도 하구요 ㅋㅋㅋㅋ

 

그럼 오늘도 뭐다?? 레츠 기릿!! 가보자고!!

 

오늘도 가보자고!!!!

 

누군가와 약속을 한 건 아니지만,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키고자 이번 한 주도 알차게 보냈습니다.

물론 저는 여전히 퇴근 후 와이프와 저녁식사 후 간단한 맥주 한잔을 즐기구요, 주말이면 묵혀두었던 보드카나 위스키도 꺼내서 즐기고 있습니다.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자기가 원하는 삶의 지향점대로, 건강하게 운동하며 지내봐요.

물론 살도 빠지면 더 좋겠지만요 XD

 


 

제가 부족하지만 이렇게 영상을 올리는 것은 저 스스로의 동기부여의 목적도 분명 있지만(그게 더 크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혹시라도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께서 '나도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시길 바라고 있다는 점!!!

 

Youtube에 맨몸 운동, 푸쉬업 루틴, 운동 루틴 등 운동에 관한 영상을 보면 모두 다 근육 빡빡, 알통이 빡빡, 복근에 빨래판이 뙇뙇!! 정말 자극이 되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런 마음도 들더라구요.

 

"나도 저렇게 몸이 좋아질 수 있을까?" 

"저 정도 몸이 되어야지 저 정도 운동을 하는 거 아닐까?"

"나도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저를 보시라는 겁니다. 

딱 30대 후반. 운동보다는 음식을 더 좋아하고, 헬스클럽보다는 레스토랑과 펍을 더 좋아하는 아주 평범한 과체중러.

이런 저도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물론, 남들이 소개하는 "푸쉬업 100일동안 했더니 이렇게 바뀌었어요." 하는 급변은 없습니다. 

그건 푸쉬업 외에도 식이요법, 식단 조절 등의 다이어트가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그리고 푸쉬업 하던 헤어곽은 쇠질도 시작했답니다.

여러분도 꾸준히 함께 해보실 분 계신가요? 여러분도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저도 하고 있는걸요?

 

그러니까, 오늘도 제 영상 보시면서 함께 해보실래요?

함께 운동하고, 함께 응원하고, 함께 건강해집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XFmVK4mU9L4&t=492s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시고 Youbube도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신다면 제게는 또 다른 힘이 됩니다.

 

이것저것 잡다하러지만, 꾸준러가 되어서 여러 가지 이야기들로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