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일상/독일에서 운동하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23. 푸쉬업 100개 D+30. 한달 채웠습니다. 꾸준함이 답입니다. 함께 계속 가보자고!!!!!

o헤어곽o 2021. 10. 29. 20:58
반응형
728x170

 

여러분 곽하!!

안녕하세요, 30대 일반 아재의 운동이야기로 인사드리고 있는 헤어곽입니다.

 


 

스스로와의 다짐과 도전으로 셀프 챌린지를 하고 있는데요.

제목을 보셔도 아시고, 제 포스팅을 가끔 봐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네 바로 푸쉬업입니다!!

 

이사 오기 이전까지 꽤나 꾸준히 했는데요, 이사를 오면서 새로운 도시에 적응도 해야 했고, 변화된 삶 속에서 나태해지는 바람에 거의 한 달을 놓았더니, 이놈의 작고 소중한 근육(몸은 큰데 근육은 작은 가봐요)들이 어느새 더 쪼그라들었네요?

 

근지구력과 근력, 그리고 근육이라는 3총사는 아주 모으는 건 힘들고 쥐똥만큼씩 모이는데, 아주 흩어지는 건 LTE급이더라구요? 예전엔 그래도 7세트에 100개 꾸준히 하고, 더불어서 다른 운동까지 할 만큼 몸이 적응을 했는데, 한 달 만에 과거로 돌아가는 거 있긔 없긔?

 

그래서 새롭게 최근에 다시금 마음을 부여잡고 시작했습니다.

다시 매일 운동을 시작한 지 어느새 30일이 되었네요. 매일 운동을 못해서 안달이라기보다는, 가끔은 운동을 하기 싫을 때도 있고, 귀찮을 때도 있었는데요. 그래도 하루도 빼먹지 않고 집에서, 도서관에서, 혹은 공터에서 꾸준히 진행했습니다. 

오늘은 저 스스로 칭찬을 해주고 싶은 날이네요 ㅎㅎㅎㅎ

 


 

최근에는 5일 간격으로 영상을 찍어서 개인 유튜브에도 올리고,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 응원하고 격려하며 함께 하다 보니 즐겁더라구요 ㅎㅎㅎㅎ

 

유튜브에서 헤어곽을 응원해주실 분은 아래 영상에서 채널로 들어가셔서 구독과 좋아요 해주시면 더욱 더 사랑입니다. XD

 

오늘을 마지막으로 8세트 100개 푸쉬업을 마무리 하고, 1세트를 줄여서 마지막 8개와 7개를 15개 1세트로 줄여서 내일부터 바로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7세트 100개 푸쉬업에 익숙해진 이후에는 기본 푸쉬업 외에 인클라인, 디클라인, 와이드, 다이아몬드 등 다양한 푸쉬업 방법을 병행하거나, 중량을 더해서 중량푸쉬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방향을 잡고 있는데요, 2달 이후에 7세트 푸쉬업이 몸에 적응이 되면 어떻게 나아갈지, 기대하고 기다려주실 분이 계신가요??

 

그리고 늘 이야기하듯, 꾸준함은 언제든 보상을 받을 테니까요?

그래서 오늘도 START!!

오늘도 가보자고!!

 

 

 

오늘도 가보자고!!!!

 


 

누군가와 약속을 한 건 아니지만, 스스로와의 약속을 지키고자 이번 한 주도 알차게 보냈습니다.

물론 저는 여전히 퇴근 후 와이프와 저녁식사 후 간단한 맥주 한잔을 즐기구요, 주말이면 묵혀두었던 보드카나 위스키도 꺼내서 즐기고 있습니다.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자기가 원하는 삶의 지향점대로, 건강하게 운동하며 지내봐요.

물론 살도 빠지면 더 좋겠지만요 XD

 


 

제가 부족하지만 이렇게 영상을 올리는 것은 저 스스로의 동기부여의 목적도 분명 있지만(그게 더 크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혹시라도 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께서 '나도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시길 바라고 있다는 점!!!

 

Youtube에 맨몸 운동, 푸쉬업 루틴, 운동 루틴 등 운동에 관한 영상을 보면 모두 다 근육 빡빡, 알통이 빡빡, 복근에 빨래판이 뙇뙇!! 정말 자극이 되긴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런 마음도 들더라구요.

 

"나도 저렇게 몸이 좋아질 수 있을까?" 

"저 정도 몸이 되어야지 저 정도 운동을 하는 거 아닐까?"

"나도 할 수 있을까?"

 

그래서 저를 보시라는 겁니다. 

딱 30대 후반. 운동보다는 음식을 더 좋아하고, 헬스클럽보다는 레스토랑과 펍을 더 좋아하는 아주 평범한 과체중러.

이런 저도 조금씩 변하고 있습니다.

물론, 남들이 소개하는 "푸쉬업 100일동안 했더니 이렇게 바뀌었어요." 하는 급변은 없습니다. 

그건 푸쉬업 외에도 식이요법, 식단 조절 등의 다이어트가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푸쉬업만으로 그렇게 극단적인 변화는 안옵니다 여러분. 

 

그래도 함께 운동해요.

조금씩 하다 보면 몸의 변화가 느껴집니다.

몸이 가벼워지고, 발걸음이 가벼워지고, 아침에 눈을 뜨는 게 개운해집니다.

숙면을 취하게 되고, 컨디션이 올라가고, 긍정적인 기분도 더 많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도 작지만 하루 100개씩 푸쉬업을 해냈다는 생각에 자신감, 자존감도 올라갑니다.

 

그러니까, 오늘도 제 영상 보시면서 함께 해보실래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하루 딱 100개씩만 저랑 함께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iWzcCwafqPc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상을 보시고 Youbube도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신다면 제게는 또 다른 힘이 됩니다.

 

이것저것 잡다하러지만, 꾸준러가 되어서 여러 가지 이야기들로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