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관심사전/관심대상 잡학사전

취미 하나쯤 가지고 계시죠? 새롭게 시작하기 좋은 다양한 취미들을 소개합니다.

o헤어곽o 2022. 6. 16. 01:32
반응형
728x170

 

그 사람의 취향은 그 사람을 나타내는 하나의 징표라고도 할 수 있죠. 그리고 그 취향은 그 사람의 취미로도 이어지게 마련이죠. 어릴 때부터 우리들의 자기소개서에 빠지지 않는 것이 "취미"와 "장기"였죠. 제의 학창 시절 가장 단골이었던 취미 하면 음악 감상, 영화감상, 그리고 남자들은 축구, 농구, 운동, 뭐 그리고 가끔 독서 등등. 참 일관된 취미들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에 반해 요즘은 다양한 직간접적인 경험들을 하기가 쉽고, 처음이라는 시도도 예전보다는 더 자유롭게 해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께 한번 질문해보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여러분이 저에게 물어보신다면, 저의 취미는 "사부작"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것저것 다 해보고 있습니다. 블로그도 취미일 수 있고, 지금 반년째 주에 5회 이상씩 꾸준히 다니고 있는 헬스장도, 그 운동영상과 독일에서의 일상을 소개하는 채널과 독서를 하고 그 일부는 낭독을 해서 소개하는 채널까지 2개의 채널을 준비하고 있는 (아직 수익은 없는)... 남들이 보기에 바빠 보이지만, 실속은 없는. 취미 삼아 사부작 거리고 있습니다. 가끔은 이 일들이 버겁기도 하지만 아직은 그것들이 즐거우니까, 취미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생각보다 취미는 참 다양하죠. 그럼 쉽게 접할 수 있고 배울 수 있고, 가끔은 색다른 그런 취미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Instragram에서 @one_home_servive 님께서 정리하신 100개의 취미 리스트들을 여러분께도 공유해드립니다. 아직까지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취미가 없다면, 혹은 새로운 취미를 한번 가져보고 싶으시다면, 이 리스트를 한번 주목해주세요. 혹시 아나요? 불현듯 "어, 이거 재미있겠다!!" 하면서 새로운 취미에 빠지게 될지?

 

그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골프해보기 - 금전적으로 진입장벽이 높지만 실내 골프로 시작해보자.
2. 낚시해보기 - 시작할 때는 간단한 손낚시로도 시작 가능하다.
3. 당구해보기 - 실내에서 할 수 있고, 놀이처럼 시작해볼 수 있다.
4. 볼링해보기 - 적은 인원으로도 할 수 있어서 시작하기 좋다.
5. 클라이밍 해보기 - 위험도가 있지만, 성취감도 그만큼 높은 취미이다.
6. 등산하기 - 진입 장벽도 낮고, 장비 구입 의존도가 낮은 편이다.
7. 사격 - 실제 권총 사격이 가능한 곳도 있기 때문에 색다른 취미로 발전할 수 있다.
8. 에어 소프트게임 해보기 - BB탄 총을 가지고 하며 은근히 매니아들이 많은 취미이다.
9. 스킨스쿠버해보기 - 진입 장벽이 어느정도는 있는 취미이지만, 색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10. 승마해보기 - 취미생활로 하기에는 빡세지만 경험 정도로 좋다.

 

11. 자전거타기 - 진입 장벽도 낮고, 배워두면 굉장히 좋은 취미이다.
12. 마라톤하기 - 실제 체력이 가능해야 하고 준비 과정도 길다. 마라톤이 아니더라도 달리기 자체도 추천한다.
13. 리프팅하기 - 빠른 속도감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14. 패러글라이딩하기 - 큰 해방감과 하늘을 난다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15. 카누타기 - 요즘은 투명 카누도 많아서 데이트로도 좋은 취미이다.
16.스케이트타기 - 빙상, 육상 모두 가능한 스케이트
17. 물생활 - 물고기를 기르거나, 테라리움을 만들어줄 수도 있다.
18. 인테리어 바꾸기 - 간단히 방부터 꾸미는 방인테리어는 취미로도 좋다. 
19. 온라인 게임하기 - 게임을 잘 하지 않는다면 취미로 해보자.
20. 콘솔게임 - 작품성으로 승부하는 게임들로 취미를 단련하자.

 

21. 검도 배우기 - 나름 취미 생활로 좋은 운동이다.
22. 태권도 배우기 - 나름 취미 생활로 좋은 운동이다.
23. 유도 배우기 - 나름 취미 생활로 좋은 운동이다.
24. 권투 배우기 - 나름 취미 생활로 좋은 운동이다.
25. 그림그리기 - 배워도 좋고, 습작하여 혼자도 가능하다.
26. 조각하기 - 간단한 나무 목공이나 여러가지 재료들로도 가능하다.
27. 도예배우기 - 도자기 만들기는 마음을 다스리는 데에도 그만이다.
28. 서예배우기 - 글씨 연습을 통해서 마음을 다스릴 수도 있다.
29. 만화보기 - 웹툰이 아니라 종이 만화책을 보는 취미, 만화책이라고 무시하지 마라.
30. 작곡해보기 - 유명한 멜로디에 얹어 자유롭게 작곡을 해보자.

 

300x250

 

31. 작문 시작해보기 - 시를 쓰거나 소설을 써보자.
32. 게임 만들어보기 - 플래시게임 수준의 게임은 만들기도 쉽고, 컴퓨터 언어 습득에도 그만이다.
33. 캘리그래피 - 예쁜 글씨들을 따라서 쓰는(그리는) 것도 재미있다.
34. 뜨개질 - 결과물이 따로 나와서 더 좋은 취미이다.
35. 자수 - 역시 결과물이 생기니 뿌듯한 취미 중 하나이다.
36. DIY 가구 - 손수 직접 만드는 가구에는 애정이 더 생기게 마련이다.
37. 칵테일 제조 - 유명한 칵테일 등을 내 손으로 만들어보자. 내 방이 Bar가 된다.
38. 보드게임 - 요즘에는 컴퓨터로도 다양한 보드게임이 존재한다.
39. 자격증 따기 - 나중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들을 도장깨기 하듯 하나하나 획득해보자.
40. 비트박스 배우기 - 나만의 비트박스. 취미로 장기까지 만들기 가능하다.

 

41. 바둑하기 - 보드게임 취미
42. 장기두기 - 보드게임 취미
43. 체스두기 - 보드게임 취미
44. 오목두기 - 보드게임 취미
45. 공연관람 - 뮤지컬이나, 미술 등 다양한 공연을 관람해보자.
46. 클래식 듣기 - 심신 안정의 기분을 준다. 배움의 기쁨도 느낄 수 있다.
47. 덕질 -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에 빠져서 덕질도 한번 해보자.
48. 원예 - 예쁘게 가꾸면서 심신의 안정을 찾는 취미이다.
49. 독서하기 - 세상에 나쁜 책은 없다.
50. 드라이브하기 - 자동차를 몰고 바람을 느낀다. 더 나아가 서킷도 색다른 취미이다.

 

51. 비즈공예 - 비즈로 하는 공예 모두 해보기.
52. 캔들 만들기 - 다양한 향의 캔들을 만들어보자.
53. 루스커스 월행잉 만들기 - 월행잉(벽에 걸어두는 작식품)을 만드는 취미. 
54. 점토 트레이 만들기 - 요즘 핫한 다이소 점토 트레이가 아주 잘 나와있다.
55. 아크릴 드로잉 - 아크릴로 그림을 그리는 취미, 일반 물감과 다른 매력이 있다.
56. 비즈 케이블 만들기 - 케이블에 비즈를 끼운 존예 취미이다.
57. 거울 꾸미기 - 거울 주변을 꾸미거나, 나만의 색다른 거울을 만들어보자.
58. 홈카페 메뉴 만들기 - 커피 메뉴나 홈카페에 어울리는 음료를 만들어 집에서 나만의 카페를 즐겨보자.
59. 글라스데코 해보기 - 햇살을 받으면 정말 예쁜 글라스데코,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60. 포토샵 배우기 - 인물 보정에서부터, 다용도로 쓰이는 기술, 배워두면 무조건 유용하다.

 

61. 건축모형 만들기 - 간단하게 미니어처처럼 만들기. 시간가는 줄 모른다.
62. 프라모델 조립하기 - 프라모델을 구입해서 만들어보자. 다양한 종류, 다양한 난이도의 모델이 존재한다.
63. 가죽공예 - 가죽으로 만들 수 있는 나만의 지갑 등에 도전하자.
64. 한식 만들기 - 자격증을 딸 수도 있고 요리하는 재미도 붙이고 일석이조다.
65. 종이접기 - 종이로 동물 등 다양하게 접는 귀여운 취미. 아이들과 함께 해도 너무 좋은 취미이다.
66. 
67.
68.
69.
70.

 

71. 에어로빅 배우기 - 활동적인 움직임으로 다이어르의 효과까지 가지자.
72. 목공예 - 나무로 반지나 가구등 다양하게 만들어보자.
73. 종이공계 - 가위와 풀을 사용한 종이공예. 생각보다 다양하고 어려운 것들도 많다.
74. 사진찍기 - DSLR 혹은 폰카메라만 써도 충분히 가능하다.
75. 소프으웨어 개발 - 취미 정도의 개발, 복잡하게 생각하지말자.
76. 보드 - 겨울에 할 수 있는 활동적인 취미
77. 스키 - 겨울에 할 수 있는 활동적인 취미
78. 자동차 튜닝 - 자동차의 성능, 혹은 드레스 업
79. 패션공부 - 여러 종류의 옷으로 레이어드도 해보며 다양하게 자기에게 맞는 패션을 찾아보자.
80. 쇼핑하기 - 돈 쓰는 재미도 취미가 될 수 있다.

 

반응형

 

81. 맛집탐방 - 맛집지도를 만들며 맛있는 취미생활을 해보자.
82. 맛있는 음식 먹기 - 미식가가 되어 맛있는 음식을 찾아 떠나보자.
83. 외국어 공부하기 - 자신이 여행가고 싶은 곳의 언어를 미리 배워두자.
84. 스피치 공부 - 말하는 기술도 취미로 배울 수 있다.
85. 부업공부 - 본업 이외에 부업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찾아보자.
86. 재테크 공부 - 실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자
87. 스터디 모임 - 서로 공부하고 싶은 카테고리를 맞춰보자.
88. 독서토론 모임 - 책을 읽고 다른 사람들과 토론도 해보며,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자.
89. 전자제품 수집 - 얼리어답터들 여기여기 모여라. 앤티크 제품들도 수집하는 재미가 있다.
90. 인테리어 공부하기 - 집을 어떻게 꾸밀지 공부해보자.

 

91. 악기 배우기 - 피아노, 기타 등등 배울 수 있는 악기는 생각보다 다양하다.
92. 댄스 배우기 - 유명한 춤을 배워보자. 활동적이어서 다이어트의 효과까지.
93. 마시는 차 알아보기 - 차의 종류와 마시는 법까지. 다도를 배워보자.
94. 자원봉사하기 - 남을 위한 자원봉사, 나를 위한 활동이기도 하다.
95.인형옷 만들기 - 최애 인형의 옷을 만들어보자.
96. 텃밭 꾸미기 - 내키내먹. 내가 키워서 내가 먹는다. 나만의 작은 텃밭을 꾸며보자.
97. 별보기 - 천문대 등에 가서 별을 보자. 요즘은 개인적으로 카메라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98. 여행 - 어디론가 훌쩍 떠날 수 있는 나만의 여행장소를 찾아보자.
99. 연극 - 내가 직접 연기해보는 거다.
100. 미술품 감상 - 미술관에 가보자.

 

어떤가요? 여러분께 맞는, 재미있어 보이는, 조금 오글거리게 오바를 하면, 여러분의 가슴을 뛰게 하는, 설레게 하는 그런 취미가 보이셨나요? 물론 중복되는 취미들도 보였지만, 너그러이 애해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

그리고 또, 어떤가요? 오늘이라도, 시간이 너무 늦었다면 내일부터라도 한 번 시작해보시지 않으시겠어요?

 

여러분의 다양한 취미를, 그로 인해 더 활력있어질 여러분의 일상을 응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