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관심사전/관심대상 잡학사전

[동기부여/마음다잡기] "보도 새퍼의 이기는 습관"의 핵심 내용정리.

o헤어곽o 2022. 6. 11. 01:43
반응형
728x170

 

1. 미루지 말고 지금 결정을 내려라.

원하는 것을 얻는 유일한 길은 원하는 것을 얻을 확률을 높이는 방법 밖에 없다.

 

2. 계속 작게라도 배우고 성장하라.

삶에서 모든 일은 합산으로 일어난다. 작은 변화들이 합산되어 인생의 질을 완전히 바꿔놓는다. 낮은 수준의 삶의 질을 유지하는 것도 중독성이 있으니 벗어나도록 한다.

 

3. 시간에 쫓기지 말고 시간과 함께 뛰어라.

탁월함과 평범함을 가르는 기준은 "바쁨"이 아니라 "여유"이다.

 

4. 내가 해야 할 일의 폭을 좁히고 깊게 파야 한다.

내가 포을 좁힐 곳을 찾는 방버븐 무수한 실행을 통한 실패에서 배워야 한다. 작게라도 많이 시도하고 많이 실패하자. 우리는 생각보다 돈이 되지 않는 일을 너무 많이 하고 있다.

 

5. 내 자신의 그릇을 키워라.

나의 성과는 내가 감당할 수 있을만큼만 이룰 수 있다. 많은 경험으로 나 자신의 그릇을 키우자. 그릇이 작으면 아무리 부어도 넘친다.

 

 

6. 저스트 두 잇, 최대한 빨리 적극적으로 행동해라.

성공한다는 것은 좀 더 일찍 행동한다는 뜻이다. 일찍 행동할수록 좀 더 쉽게 원하는 곳에 안착할 수 있다. 준비는 그만하자.

 

7. 스트레스를 내 편으로 만들어라.

스트레스를 피할 수 없다. 스트레스를 온전히 다룰 수 있는 법을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하다.

 

8. 어려움이 생겨도 포기하지 말고 돌파하라.

어려움을 이기는 방법은 견디고 돌파해서 지나가는 방법 뿐이다. 고난 때문에 멈추면 고난 속에 평생 머무르게 된다.

 

9. 1등이 되거나 1등한테 시작부터 배워라.

내 스스로가 분야의 1등으로 기록되거나 그렇지 못할 것이라면 1등에게 배워서 최소한 2등이 되도록 해라. 배울 때 제대로 배워라.

 

10. 태도가 팔할이다.

좋은 태도는 영원히 남는다.

 

11. 챗바퀴에서 의도적으로 벗어나자.

확정된 미래는 없다. 우리는 새로운 꿈을 마음껏 꿀 수 있고 전력질주로 다른 곳을 향해 뛰어도 된다. 내가 하던 삶을 꼭 그대로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걸 깨달아라.

 

12. 삶의 이유를 반드시 만들어라.

무언가를 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릴 필요 없다. 삶의 진정한 의미와 이유가 있다면 알아서 하게 된다.

 

13. 어디에나 나를 싫어하는 사람은 존재한다.

무엇을 하든 나를 좋아하는 사람, 싫어하는 사람, 관심없는 사람이 존재한다. 그러니 누가 내가 하는 일을 싫어해도 신경쓰지 마라. 원래 그런거니까.

 

14. 10퍼센트만 더 하라.

100퍼센트로는 충분하지 않다. 최선을 다했다는 것은 110퍼센트부터다. 최선은 위로로 하는 말이 아니라 박수를 받으며 들어야 하는 말이다.

 

15. 문제가 발생해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겨내라.

물에 빠졌다는 이유로 죽지 않는다. 물에 빠져서 아무것도 안하고 오래 있으면 죽는 것이다.

 

 

16. '이정도면 잘하고 있는거야'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모조리 점검해라.

90%나 달성했다고 자축하지 말고 왜 10%는 못이루었는지 아쉬워해라. 관성처럼 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그 생각에서 벗어나자.

 

17. 현실을 획기적으로 바꾸지 않으면 삶은 달라지지 않는다.

삶은 유리병 속 호박과도 같아서 우리가 꿈꾸는 만큼만 준다. 1달러를 열망하면 1달러의 삶이 된다.

 

18. 내가 대우받고 싶은 만큼 남들을 대우하라.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는데 이 힘은 존중과 사랑에서만 나온다.

 

19. 핑계에 걸려 넘어지지 말 것.

핑곗거리가 많은 사람들은 핑계댈 것이 있다는 안도감으로 아무것도 달성하지 못한다.

 

20. 마지막까지 뚜렷한 성과를 내는 사람이 되어라.

고연차가 되더라도 관리만 하고 말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싱제 성과까지 계속 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21.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

우리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먼저 해야 허둥지둥 살지 않을 수 있다.

 

22. 진정한 자유는 책임을 다하는 것에서 나온다.

내가 바라는 것을 실행할지의 여부는 오로지 나 자신에게만 달려있다. 내가 결정한 것에 책임을 지는 것에서 자유가 나온다.

 

23.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걱정과 두려움을 막을 수 있는 무기는 용기이고, 용기는 감사에서 나온다.

 

24. 내가 변화시킬 수 없는 것은 인정한다.

내 삶의 주인이 되는 것은 내가 가진 재능으로 할 수 있다. 남의 재능과 남의 방식을 따라사는 것은 남의 인생의 복제로 사는 것이다. 내게 주어진 것이 아닌 것은 겸허히 인정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걸 하자.

 

25. 많은 걸 내어주고 축복하고 용서하자.

세상의 것은 돌고 도는 것이므로 주는 만큼 돌려받는다.

 

 

26. 돈은 차갑고 현명하게 다루어야 한다.

누군가가 나에게 돈을 지불해야 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에 돈을 써라. 돈은 관리할 능력이 있는 사람에게만 온다.

 

27. 스스로에게 기다림의 시간을 선물하라.

무언가를 이룰 토대를 닦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자신에게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을 때까지의 기다림을 선물하자. 초조해한다고 건물이 갑자기 지어지지 않으니까.

 

28. 롤모델을 만들자.

나에게 가장 영향을 많이 주는 것은 내가 만나는 사람이다. 내가 되고 싶은 분야의 롤모델을 만들고 교류하고 따라하라.

 

29. 불만은 좋은 연료가 된다.

감사와 만족은 완전히 다른 것이다. 감사는 해야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만족해서는 안된다. 현재에 만족하지 못하는 감정이 활동의 원료가 된다.

 

30. 오리 말고 독수리가 되자.

오리도 새고, 독수리도 새다. 하지만 오리는 물가에만 머물며 시끄럽게 소리를 내지만, 독수리는 묵묵히 광활한 하늘을 난다.

 

 


 

해당 내용은 위씨리스트(@wi_see_list)님의 내용을 옮겨온 것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