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26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25. 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 - 케빈 더튼

- 책 소개 - 수십 명의 사이코패스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최신 뇌과학과 사회심리학을 통해 밝혀낸 사이코패스 심리학 최신 뇌스캔 기술과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사이코패스의 다양한 측면을 소개하면서 뛰어난 외과의사와 연쇄살인범을 구분하는 경계가 ‘모호하다’는 사실을 밝혀낸 『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가 출간되었다. 이 책을 쓰기 위해 저자는 음침한 보호시설에 수감된 사이코패스들과 어울렸고, 간단한 실험을 통해 스스로 실제 ‘사이코패스’가 되어 보기도 할 정도로 열정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그가 직접 발로 뛰면서 취재한 자료와 함께, 과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정리한 ‘사이코패스 심리학’은 사이코패스에 대한 우리의 통념을 뒤엎기에 충분하다. 이 책은 우리 사회가 과거에 비해 훨씬 더 사이코패스 성향이 강해지..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4. 대학도시 괴팅엔. 이번에는 괴팅엔 구시가지로 가보겠습니다. 당당하게 시내 한복판에서 푸쉬업하기!!

안녕하세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어느새 2022년 올해의 절반이 지나간 것도 무색하게 또다시 한 달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시간이 참 빨라요 그쵸? 시간이 빠르게 느껴진다면 나이가 먹었다는 증거라던데...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것만 해도 슬픈데, 나이가 먹어감을 또 이렇게 실감해야 한다니 두배로 슬픕니다... 히융히융... 그래도!! 나이는 먹어가더라도, 관리는 해야겠죠? 더 늦기전에 시작해야지 하면서 운동을 제대로 시작한 지도 어느새 8개월이 넘어가네요. PT를 하거나 하진 않지만, 일주일에 5일 정도는 꾸준히 헬스장에 출석을 해 운동을 하다 보니 몸에 알은 여전히 배기지만 건강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어서 기분이가 참 좋답니다ㅎㅎ 자, 그럼 오늘의 운동 이야기는 무엇이냐!! 오래만에 헬스장을 벗..

[우당탕탕_독일생존기]#51. 스타벅스가 없는 작은 도시 괴팅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주세요 할 수 있는 곳. KAFFEEHUS!!!

안녕하세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오늘은 괴팅엔의 작지만 힙한, 젊은 친구들이 많이 찾는, 괴팅엔 대학 중앙 캠퍼스에서 걸어서 3분이면 올 수 있는 바로 그곳. KAFFEEHUS라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케이블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와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프랑스 친구들이 여행을 와서는 커피를 마시면서 적잖은 충격을 받는 모습을 보곤 하는데요. 종종 한국 패치가 너무 되어버린 친구가 자연스럽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4잔을 구입해서 차로 돌아오자 "뭐!! 아이스 아메리카노라고!!!!" 하면서 놀라서 펄쩍 뛰던 장면을 본 기억이 있는데요. 왜 그런지 아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유럽에는 커피를 차갑게 먹는 문화가 없기 때문인데요, 지금은 스타벅스와 같은 프랜차이즈 카페가 많이 유입이 ..

[우당탕탕_독일생존기]#50. Bolero. 나한테는 카셀 햄버거 맛집. 맥주와 햄버거, 그리고 전망의 조화 크으!!

안녕하세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운동과 독서, 그리고 야구에 빠져서 다른 포스팅에 소홀했던 지난날을 반성하고, 밀렸던 독일의 일상, 그리고 독일의 이곳저곳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다시금 하드를 털고 있는 헤어곽입니다. 사실 밀려있는 글이 꽤나 많은데, 조금씩 천천히 써봐야겠습니다. 자, 그럼 오늘 소개시켜드릴 곳은 독일의 중앙 Hessen(헤센) 주에 위치한 카셀인데요. 지난번에 이야기를 드렸던 대로 Hildesheim(힐데스하임)에 거주하던 은도끼는 이곳 괴팅엔으로 이사를 온지도 어언 1년이 되어가는데요, (우와, 글 쓰다가 달력 보니까 진짜 1년이 되어가네요? 시간 진짜 빠르다아!!) 괴팅엔은 니더작센과 헤센주의 경계 즈음에 위치한 작은 소도시로써, 헤센주에 위치한 Kassel(카셀)까지 차를..

2022 SOL KBO 프로야구. 7월 26일~7월 28일 32차 시리즈(시즌 93~95차전) 리뷰 및 순위 정리

- 2022년 07월 26일 화요일 32차 시리즈 1차전 (시즌 93차전) 키움 히어로즈 (선발 : 한현희) KT 위즈 (선발 : 데스파이네) NC 다이노스 (선발 : 신민혁) KIA 타이거즈 (선발 : 임기영) 롯데 자이언츠 (선발 : 김진욱) 두산 베어스 (선발 : 최원준) LG 트윈스 (선발 : 플럿코) SSG 랜더스 (선발 : 오원석) 한화 이글스 (선발 : 장민재) 삼성 라이온즈 (선발 : 백정현) 경기 결과 키움 히어로즈 (8 vs 7 승리) 승리투수 : 이승호 - 1.0이닝, 2피안타 2실점 2자책 선발투수 : 한현희 - 4.0이닝, 7피안타 4실점 4자책 4K 홀드투수 : 이영준, 이승호, 김재웅 세이브투수 : 문성현 KT 위즈 패전투수 : 주권 - 0.2이닝, 3피안타 3실점 3자책 선발..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3. 30대 후반에 처음으로 3대 측정. 3대400넘고 헬린이 딱지 뗄 수 있을까요?

곽하!! 안녕항세요, 오늘도 인사드리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독일에서 운동하는 은도끼는 어느새 독일의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한 지도 반년이 넘어가는데요, 체력이 좋아진 것도 같고, 나름 몸도 좋아졌고 (물론 식단 조절을 하는 게 아니라, 야식, 맥주 다 먹고 마시고 하기 때문에 배는 나와있고 몸무게는 안 줄어들었지만요 ㅎㅎㅎㅎ), 건강해진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헬스장에서 쇠질을 지난 11월에 시작을 해서 7월이 끝나가니 어느새 9개월이 되어가네요. 시간이 참 빠르다고 느껴지는데요, 근력운동을 하는 남자분들 (요즘에는 여자분들도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많지만)에게 관심이 많은 게 있죠? 네, 바로 3대 측정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3대 측정은 벤치프레스, 스쿼트 그리고 데드리프트까지..

2022 SOL KBO 프로야구. 7월 22일~7월 24일 31차 시리즈(시즌 90~92차전) 리뷰 및 순위 정리 / 후반기 시작.

- 2022년 07월 22일 금요일 31차 시리즈 1차전 (시즌 90차전) 삼성 라이온즈 (선발 : 원태인) 키움 히어로즈 (선발 : 안우진) SSG 랜더스 (선발 : 김광현) 두산 베어스 (선발 : 스탁) LG 트윈스 (선발 : 켈리) NC 다이노스 (선발 : 구창모) KT 위즈 (선발 : 벤자민) 한화 이글스 (선발 : 라미레즈) KIA 타이거즈 (선발 : 파노니) 롯데 자이언츠 (선발 : 반즈) 경기 결과 삼성 라이온즈 패전투수 : 문용익 - 0.1이닝, 2피안타 1실점 1자책 선발투수 : 원태인 - 4.2이닝, 3피안타 1실점 1자책 3K 중간투수 : 수아레즈, 이승현(좌), 오승환, 이상민 키움 히어로즈 (2 vs 3 승리) 승리투수 : 이영준 - 1.0이닝 1피안타 0실점 0자책 선발투수 : ..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24. 소년시절, 청소년시절, 청년시절 - 레프 톨스토이

- 책 소개 - 2010년 톨스토이 사망 10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에서 완간까지 총 5년에 걸쳐 러시아 원전으로 번역ㆍ집대성하는 톨스토이 문학전집. 그 첫번째 작품집「소년 시절」 「청소년 시절」 「청년 시절」은 톨스토이 자신의 모습이 투영된 자전적 성장소설로서, ‘자전소설 삼부작’으로 불린다. 달콤하고도 따뜻했던 소년 시절, 시련과 고통 속에서 자아를 인식하고 성장해간 청소년 시절, ‘도덕적 완성’이라는 원대한 계획을 품지만 나태함 속에서 방황하던 청년 시절……. 주인공 니콜렌카의 공상과 회상을 통해 그려지는 자전소설 삼부작을 따라가다 보면, 인간 톨스토이가 추구했던 선과 정의, 진리와 사랑의 근원을 만나게 된다. 또한, 어린 시절부터 청년 시절에 이르기까지 복잡미묘한 감수성과 심리를 치밀하게 되살려 ..

2022 KBO SOL 프로야구 올스타전은 나눔 올스타의 승리. 미스터 올스터 한화 정은원. (Feat. 역대 올스타전 결과, 미스터 올스타 알아보자)

지난 7월 16일 토요일 저녁 18시. 3년 만에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열렸습니다. 사실 이번 올스타전은 경기 전 쏟아진 비로 당초 예정이었던 오후 6시에서 86분간 지연돼 오후 7시 26분 열렸지만 이러한 악천후와 지연된 경기에도 불구하고 2만 3650석이 모두 매진되면서 진정한 축제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이날 승부는 한치 앞의 상황도 예상하지 못할 정도로 선수들이 뜨거운 의욕을 보이면서 실전 경기를 방불케 하는 긴장감이 드는 승부 상황이 펼쳐졌는데요, 올스타전 이야기 속으로 함께 떠나볼까요? 올스타전 경기는 9회까지 3-3으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을 정도. 양 팀은 주거니 받거니하며 선제 득점, 역전, 추가점, 동점, 재역전 상황을 만들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명승부를 ..

역대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 승부 결과 및 미스터 올스타.

1982년 리그 개막 이후 꾸준히 달려온 프로야구 올스타전. 아쉽게도 지난 2020년과 2021년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개최가 되지 못했는데요, 3년만에 열린 올스타전에서 선수들과 팬들은 즐겁게 올스타전을 즐겼습니다. 프로야구 원년인 1982년부터 대회가 이루어진 올스타전은 초창기에는 "한국프로야구 올스타제전"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렸으며, 1982년부터 1985년까지는 1~3차전으로 구성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1986년부터 단일 경기로 진행되었는데요. 양대리그로 진행된 2000년에 매직리그 드림리그로 나뉘어서 2차전 경기를 가지기도 했으나 단 한 해에 그쳤죠. 또한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은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을 본따서 만들어진 올스타전이지만 단일리그로 운영되는 KBO 리그의 특성상 미국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