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31 3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25. 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 - 케빈 더튼

- 책 소개 - 수십 명의 사이코패스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최신 뇌과학과 사회심리학을 통해 밝혀낸 사이코패스 심리학 최신 뇌스캔 기술과 뇌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사이코패스의 다양한 측면을 소개하면서 뛰어난 외과의사와 연쇄살인범을 구분하는 경계가 ‘모호하다’는 사실을 밝혀낸 『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가 출간되었다. 이 책을 쓰기 위해 저자는 음침한 보호시설에 수감된 사이코패스들과 어울렸고, 간단한 실험을 통해 스스로 실제 ‘사이코패스’가 되어 보기도 할 정도로 열정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그가 직접 발로 뛰면서 취재한 자료와 함께, 과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정리한 ‘사이코패스 심리학’은 사이코패스에 대한 우리의 통념을 뒤엎기에 충분하다. 이 책은 우리 사회가 과거에 비해 훨씬 더 사이코패스 성향이 강해지..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4. 대학도시 괴팅엔. 이번에는 괴팅엔 구시가지로 가보겠습니다. 당당하게 시내 한복판에서 푸쉬업하기!!

안녕하세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어느새 2022년 올해의 절반이 지나간 것도 무색하게 또다시 한 달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시간이 참 빨라요 그쵸? 시간이 빠르게 느껴진다면 나이가 먹었다는 증거라던데...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것만 해도 슬픈데, 나이가 먹어감을 또 이렇게 실감해야 한다니 두배로 슬픕니다... 히융히융... 그래도!! 나이는 먹어가더라도, 관리는 해야겠죠? 더 늦기전에 시작해야지 하면서 운동을 제대로 시작한 지도 어느새 8개월이 넘어가네요. PT를 하거나 하진 않지만, 일주일에 5일 정도는 꾸준히 헬스장에 출석을 해 운동을 하다 보니 몸에 알은 여전히 배기지만 건강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어서 기분이가 참 좋답니다ㅎㅎ 자, 그럼 오늘의 운동 이야기는 무엇이냐!! 오래만에 헬스장을 벗..

[우당탕탕_독일생존기]#51. 스타벅스가 없는 작은 도시 괴팅엔.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 주세요 할 수 있는 곳. KAFFEEHUS!!!

안녕하세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오늘은 괴팅엔의 작지만 힙한, 젊은 친구들이 많이 찾는, 괴팅엔 대학 중앙 캠퍼스에서 걸어서 3분이면 올 수 있는 바로 그곳. KAFFEEHUS라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예전에 케이블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와 같은 프로그램을 보면, 프랑스 친구들이 여행을 와서는 커피를 마시면서 적잖은 충격을 받는 모습을 보곤 하는데요. 종종 한국 패치가 너무 되어버린 친구가 자연스럽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4잔을 구입해서 차로 돌아오자 "뭐!! 아이스 아메리카노라고!!!!" 하면서 놀라서 펄쩍 뛰던 장면을 본 기억이 있는데요. 왜 그런지 아시나요? 그 이유는 바로, 유럽에는 커피를 차갑게 먹는 문화가 없기 때문인데요, 지금은 스타벅스와 같은 프랜차이즈 카페가 많이 유입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