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 26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2. 빠지지 않고 늘어가는 몸무게에 따로 유산소Day 설정. 3일 중량운동에 1일 유산소운동 가보즈아!! (Feat. 로잉머신 1km 얼마나 걸릴까?)

곽하!! 안녕항세요, 오늘도 인사드리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독일에서 운동하는 은도끼는 어느새 독일의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한 지도 반년이 넘어가는데요, 체력이 좋아진 것도 같고, 나름 몸도 좋아졌고 (물론 식단 조절을 하는 게 아니라, 야식, 맥주 다 먹고 마시고 하기 때문에 배는 나와있고 몸무게는 안 줄어들었지만요 ㅎㅎㅎㅎ), 건강해진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이미 말씀을 드려지만, 어차피 식단 조절을 안 하기 때문에 몸무게에 집착하기보다는 눈바디라고 눈으로 보이는 체형의 변화에 더 신경을 쓰고 있었죠. 그러다가 어느 날 궁금해서 거의 3개월 만에 몸무게를 재어봤는데요... 그런데요... 제가 올해 2022년이 시작되고 오늘까지 총 180일 가운데 108일은 운동을 했거덩요? 그래도..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8. 소울메이트 - 무라카미 하루키 & 이토이 시게사토

- 책 소개 - 영혼의 만남, 꿈의 대화! 기발한 발상과 통쾌한 은유, 소설 읽기의 최고봉! 이 책은 「상실의 시대」 「태엽감는 새」 「댄스 댄스 댄스」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썼으며 매년 노벨문학상 후보로 오르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와 인터넷 신문 「이토이 신문」을 개설 운영하여 하루 접속자 수가 무렵 50만이나 되는 문학평론가 이토이 시게사토가 공동으로 기획, 집필한 작품이다. 두 사람은 서로 대화하듯 영어 알파벳의 A에서 Z까지의 단어 중에서 가장 먼저 연상되는, 그리고 가장 감명 깊었던 단어들을 나열한 후 거기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쓰고 있다. 짧게는 한 페이지 분량도 채우지 못할 만큼 짧은 글들도 있어 빠른 스피드감과 날카로운 풍자와 위트를 느낄 수 있다. 영어로 된 말들이..

[우당탕탕_독일생존기]#48. 해외에서 한국 예능 시청하기. (Feat.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지만 추천하는 건 여기!! 한국 예능 스트리밍 사이트 소개)

곽하!!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주 즐겨 찾는 한 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 아니구나... 즐겨 찾던 페이지는 더 이상 찾을 수 없게 되어서 새롭게 찾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해외에 거주를 하고 있기 때문에 즐겨 해당 페이지를 찾고는 있지만, 저작권에 관련해서 해당 페이지가 문제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애용하고 있었고, 애용을 할 예정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어쩌면 불법일지 모르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림에 있어서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 바로 무엇인고 하니... 해외에 거주하다 보면 쉽게 접할 수 없는 한국의 티비프로그램. 특히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갈증이 높아지는데요, 저도 예능을 참 즐겨보던 일..

[우당탕탕_독일생존기]#47. 지난 6월 11일은 괴팅엔 "문화의 밤"이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Feat. Kultur der Nacht in Göttingen)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일상 이야기로 여러분께 독일에서 헤어곽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Kultur der Nacht. 한글로는 문화의 밤이라는 행사가 지난 6월 11일에 있었습니다. 시내 곳곳에 6월 11일 저녁에 행사가 있다는 플래카드가 많이 걸려있어서 헤어곽도 이게 뭔가 하고 궁금해하고 있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정보가 있더군요!! https://www.goettingen-tourismus.de/erleben/kultur-und-events/festivals-und-events/nacht-der-kultur Göttingen - Nacht der Kultur www.goettingen-tourismus.de 위의 페이지에 들어가면 해당 행사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었습니..

2022 SOL KBO 프로야구. 6월 24일~6월 26일 25차 시리즈(시즌 72~74차전) 리뷰 및 순위 정리.

- 2022년 06월 24일 금요일 24차 시리즈 1차전 (시즌 72차전) - 키움 히어로즈 (선발투수 : 한현희)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 이인복)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뷰캐넌) 한화 이글스 (선발투수 : 장민재) NC 다이노스 (선발투수 : 루친스키) SSG 랜더스KT 위즈 (선발투수 : 폰트) LG 트윈스 (선발투수 : 임찬규) KT 위즈 (선발투수 : 고영표) KIA 타이거즈(선발투수 : 한승혁) 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 스탁) 경기 결과 키움 히어로즈 패전투수 : 한현희 - 5.0이닝, 9피안타 5실점 5자책 3K 중간투수 : 김선기, 이영준, 박승주 롯데 자이언츠 (1 vs 5 승리) 승리투수 : 이인복 - 6.0이닝, 6피안타 1실점 1자책 4K 세이브투수 : 김원중 중간투수 : ..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7. 우리는 언제나 늑대였다 - 애비 웜백

- 책 소개 - 「TIME」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애비 웜백이 전하는 세상을 바꾸는 강한 여자들의 8가지 새로운 방식 28명의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 선수들은 2019년 3월 8일 ‘여성의 날’을 맞아 남자 대표팀 선수들과 동일 임금을 보장하라며 미국축구협회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그동안 만연했던 성차별에 항의하는 대표팀의 용기 있는 목소리에 관중들 역시 한 목소리로 오랜 시간 ‘동일 임금’을 외치며 화답한 것이다.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성차별과 인종 차별, 소수자 혐오 등의 문제에 목소리를 내어 맞서고, 직접 행동에 나서 경기장 안과 밖에서 성평등의 아이콘이 되고 있다. 지금의 대표팀의 행보를 만드는 데 크게 기여한 한 여성이 있다. 바로 애비 웜백이다. 애비 웜백은 미국의 전설적..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6. 너도 나도 상처 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 - 김소원

- 책 소개 - “우리가 상처받는 이유는, 거리 조절에 실패하기 때문이다.” 너무 가깝지도, 너무 멀지도 않게 세상 속에서 나를 지키는 마음관리법 10년 가까이 사람의 마음을 다루는 일을 한 상담심리사가 삶과 일, 인간관계에 서툰 이들에게 ‘관계의 거리’를 잘 헤아리는 것만으로도 많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다. 심리 상담을 받는 이들은 대개 관계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찾아온다. 그들이 호소하는 심리적 증상은 모두 다르지만, 그 원인에는 공통점이 있다. 상처를 주고 상처를 받는 관계들이 자신과 매우 친밀하고 가까운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혼자 있으면 외롭고 같이 있으면 불편한 우리들에게, 혼자 있으면 편안하고 같이 있어도 즐거운 관계는 과연 가능한 것일까? 상담심리사인 저자는 삶에서 네 ..

2022 SOL KBO 프로야구. 6월 21일~6월 23일 24차 시리즈(시즌 69~71차전) 리뷰 및 순위 정리.

- 2022년 06월 21일 화요일 24차 시리즈 1차전 (시즌 69차전) - 키움 히어로즈 (선발투수 : 애플러)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 허윤동) 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이영하) SSG 랜더스 (선발투수 : 이건욱) NC 다이노스 (선발투수 : 이재학) KT 위즈 (선발투수 : 엄상백)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 반즈)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 임기영) 한화 이글스 (선발투수 : 라미레즈) LG 트윈스 (선발투수 : 이민호) 경기 결과 키움 히어로즈 (4 vs 3 승리) 승리투수 : 이명종 - 2.0이닝, 1피안타 0실점 0자책 선발투수 : 애플러 - 3.0이닝, 9피안타 3실점 3자책 2K 홀드투수 : 김재웅 세이브투수 : 문성현 중간투수 : 양현 삼성 라이온즈 패전투수 : 이승현(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1. 대학도시 괴팅엔. 괴팅엔 시내를 따라도는 산책로에서 40분 산책과 함께 푸쉬업 100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한국은 이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들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여름 잘 버티고 계신가요? 이곳 독일은 한국보다는 낮지만, 종종 30도를 넘기기도 하는 등 여름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는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평균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열흘 정도밖에 되지 않아 각 가정별로 에어컨이 없는 가정이 많은(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버텨야 하는데요ㅎㅎ 저도 한번 잘 견뎌보겠습니다 ㅎㅎㅎㅎ 뿐만 아니라 독일의 여름은 밤 9시에도 해가 환하게 떠 있고, 10시가 되어도 완전히 해가 넘어가지 않는 등 해가 무척이나 긴 편인데요, 때문에 하루의 체감시간이 무척 길게 느껴진답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 뭐 그렇겠죠?ㅎㅎㅎㅎ 인사를 하면서 여러 이야기가 ..

[우당탕탕_독일생존기]#46. 유튜브 새로운 이야기 / 힐링 음악 [숙면을 도와주는 힐링 음악]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티베트 명상 음악에 이어 새롭게 유튜브에 업로드 한 힐링 음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앞서도 이야기를 해드렸다시피, 사실 제 유튜브 명은 [은도끼 TV]로 독일에서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공유하려고 만들었는데요, 취지와 다르게 일상보다 운동 영상을 주로 올리게 되었고, 종종 여행 영상, 그리고 아주 가~~~끔 일상 영상을 짧게 올렸는데요. 더불어서 제가 듣고 싶어서, 제가 필요해서 새로운 컨텐츠. [힐링 음악 / 기능성 음악 / 집중력 향상 음악 / 백색 소음]으로 대표되는 영상을 함께 올리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학업을 진행하면서 독일어로 읽고 쓰고 생각을 해야 하다 보니, 한국에서처럼 노래를 들으면서 진행을 할 수가 없어서 여러 가지 백색소음부터 기능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