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일상/독일에서 운동하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4. 대학도시 괴팅엔. 이번에는 괴팅엔 구시가지로 가보겠습니다. 당당하게 시내 한복판에서 푸쉬업하기!!

o헤어곽o 2022. 7. 31. 18:0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헤어곽 은도끼입니다.

어느새 2022년 올해의 절반이 지나간 것도 무색하게 또다시 한 달이 훌쩍 지나가버렸네요. 시간이 참 빨라요 그쵸? 시간이 빠르게 느껴진다면 나이가 먹었다는 증거라던데... 시간이 빠르게 흘러가는 것만 해도 슬픈데, 나이가 먹어감을 또 이렇게 실감해야 한다니 두배로 슬픕니다... 히융히융...

 

그래도!! 나이는 먹어가더라도, 관리는 해야겠죠? 더 늦기전에 시작해야지 하면서 운동을 제대로 시작한 지도 어느새 8개월이 넘어가네요. PT를 하거나 하진 않지만, 일주일에 5일 정도는 꾸준히 헬스장에 출석을 해 운동을 하다 보니 몸에 알은 여전히 배기지만 건강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고 있어서 기분이가 참 좋답니다ㅎㅎ

 


 

자, 그럼 오늘의 운동 이야기는 무엇이냐!! 오래만에 헬스장을 벗어나서 햇살 아래에서 컨텐츠를 찍어보았습니다. 지난번에 은도끼의 독일운동기 31번째 이야기에서 괴팅엔 구시가지를 감싸고 있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중간중간 푸쉬업을 진행하였고, 영상으로 담아서 함께 보여드렸는데요, 오늘은 [괴팅엔 구시가지를 감싸고 있는 산책로에서 푸쉬업하기!!]에 이어 야외 푸쉬업 Ver.2!!

 

[괴팅엔 구시가지에서 당당하게 푸쉬업하기!!]

 

를 준비했습니다.

 

그전에, 앞서 진행하여 소개해드린 Ver.1는 아래 링크에서 사진과 영상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유튜브와 연동되어 있으니, 은도끼의 레벨업을 응원해주실 분은 유튜브로 살짝 오셔서 구독을 눌러주셔도 제게는 아주 큰 응원과 용기가 됩니다요ㅎㅎㅎㅎ)

 

https://herr-kwak.tistory.com/1121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1. 대학도시 괴팅엔. 괴팅엔 시내를 따라도는 산책로에서 40분 산책과 함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한국은 이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들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여름 잘 버티고 계신가요? 이곳 독일은 한국보다는 낮지만, 종종 30도를 넘기기도 하는 등 여

herr-kwak.tistory.com

 


 

자, 그럼 이야기를 시작해볼까요?

 

괴팅엔은 자주 이야기를 드렸던 것처럼 그리 크지 않은 작은 대학도시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시가지는 늘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답니다. 그래서 구시가지에서 영상을 찍기에는 다른 분들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힘들었는데요, 그래서 일요일 오전만을 기다렸습니다. 왜냐하면 일요일에는 상점들이 문을 많이 열지 않는 데다가, 문을 여는 카페, 레스토랑들도 정오를 기점으로 문을 열기 시작하거든요. 그래서 일요일 오전에 영상을 찍어야지 생각을 했습니다만... 이놈의 일요일 늦잠 ㅋㅋㅋㅋ

 

그렇게 미루고 미루고, 아니 미루어지고 미루어지고 하다가 드디어 찍었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골목길에서도 찍었구요.

 

 

완전 괴팅엔 메인 거리인 Weender Strasse에서도 찍었는데요.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상점들이 문을 많이 닫아서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완전 다행이었지 뭡니까ㅎㅎㅎㅎ 다른 분들의 초상권도 문제지만, 사실 부끄러웠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

 

평소에는 저 거리가 완전히 다 채워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레스토랑과 카페의 야외 테이블들이 길의 절반을 차지하고, 그 절반을 사람들이 다니니, 완전 꽉 찬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사람이 많거든요ㅎㅎㅎㅎ

 

 

그리고 괴팅엔 구시청사, alte Rathaus의 광장에서도 찍었는데요, 여기도 진짜 원래 사람 많은 곳인데, 다행스럽게도 영상에 아무도 등장하지 않게 찍을 수 있었습니다.

 

뒤에 있는 저 분수는 겐젤리제라고 하는 분수인데요, 괴팅엔 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Dr. 타이틀을 달게 되면 저 분수의 위에 올라가서 소녀상에게 꽃다발을 끼워놓고 볼에 뽀뽀를 하는 전통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박사과정을 졸업하기 전에 호기롭게 저 분수대 위에 올라가서 뽀뽀를 한다거나 하면 해당 학업을 마무리하지 못한다는 전설도 함께 떠돌아다닌다고 합니다ㅎㅎㅎㅎ

 


 

자, 이렇게 괴팅엔 구시가지에서 야외 푸쉬업을 진행해보았는데요. 한 장소에서 10회씩 사진외의 곳까지 다 포함을 해서 총 10곳에서. 100회 푸쉬업을 진행해보았습니다. 사진으로 느끼지 못하는 또 다른 매력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도 함께 봐주시고 응원해주실꺼죠?

 

https://www.youtube.com/watch?v=ukBAjkGL2VY&t=42s 

 


 

읽어주시고, 영상도 시청해주시고, 응원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