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일상/독일에서 운동하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1. 대학도시 괴팅엔. 괴팅엔 시내를 따라도는 산책로에서 40분 산책과 함께 푸쉬업 100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o헤어곽o 2022. 6. 23. 21:00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한국은 이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들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여름 잘 버티고 계신가요? 이곳 독일은 한국보다는 낮지만, 종종 30도를 넘기기도 하는 등 여름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는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평균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열흘 정도밖에 되지 않아 각 가정별로 에어컨이 없는 가정이 많은(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버텨야 하는데요ㅎㅎ 저도 한번 잘 견뎌보겠습니다 ㅎㅎㅎㅎ

 

뿐만 아니라 독일의 여름은 밤 9시에도 해가 환하게 떠 있고, 10시가 되어도 완전히 해가 넘어가지 않는 등 해가 무척이나 긴 편인데요, 때문에 하루의 체감시간이 무척 길게 느껴진답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 뭐 그렇겠죠?ㅎㅎㅎㅎ

 


 

인사를 하면서 여러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바로 오늘의 이야기 시작해보겠습니다. 

기억하시는 분들은 기억을 하시겠지만, 헤어곽의 운동이야기는 게르만 헬스장에서 운동을 제대로 시작하기 전, 홈트로 푸쉬업 일일 100개 프로젝트로 시작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매일매일 이어오진 못했지만 일주일에 5일 이상씩 꾸준히 푸쉬업을 진행하면서 기초체력을 길렀고,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죠. 헬스장에 입성한 지 3달 만에 풀업, 턱걸이를 1개도 하지 못하는 저 자신에게 현타가 와서 1개만 당겨보자는 생각으로 또 풀업 1개 당기기 프로젝트도 스스로 진행을 하여 현재 5개까지는 당기는 몸으로 나름 업그레이드도 하는 등, 다양하게 그래도 다치지 않고 꾸준하게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휴, 예전에는 테니스 배워보겠다고 시작했다가 무릎에 물차고, 조깅 꾸준히 해보겠다고 설치다가 또 무릎에 물차는 등 몸이 성하지 않았었던 적이 많아서, 이번에는 천천히 늘어도 되니까 부상 없이 하자는 생각으로 천천히 무게도 증량을 하였죠. 덕분에 안 다치고 지금까지 오긴 왔네요 ㅎㅎㅎㅎ

 

아이고 이거 참. 또 이야기가 새버렸네요. 오늘의 이야기는 헬스장에서 쇠질이 아니라 야외 푸쉬업입니다. (이렇게 갑자기 진행을 한다고? 아, 푸쉬업 이야기를 시작하려고 이야기를 시작했다가 이야기가 딴 길로 새어버렸군요 ㅎㅎㅎㅎ) 헬스장에 갈 수도 있었지만, 날이 너무나 쾌적하게 좋았던 주말 낮. 오랜만에 산책이 하고 싶어 졌고, 기회다 싶어서 미루어두고 있었던, 제가 지금 지내고 있는 이 도시. 독일 북부 니더작센주의 작은 대학도시 괴팅엔 시내에서 야외 푸쉬업 영상으로 괴팅엔 소개하기를 진행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산책을 먼저 워밍업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산책을 하다가 괴팅엔 야외 푸쉬업을 몇 편으로 나누어서 찍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번 영상에서는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산책로에서만 푸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독일 소도시의 특징이자 장점은 시내 어디에서도 푸른 자연을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자동차 소리도 들리지만, 지저귀는 새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마음이 편해지기도 하는 공간이 산책로입니다. 이곳은 산책을 하기도 하고, 조깅을 하기도 하는 등 괴팅엔 주민들에게 유용한 공간으로 쓰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40분 풀 산책 영상은 찍지 못했고, 중간중간 영상을 담아봤습니다.

 


 

자, 그럼 이제 준비가 다 되셨나요? (준비할 게 없으셨겠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신것만으로도 감사드립니다 ㅎㅎㅎㅎ) 그럼 간단히 11분 정도 되는 영상으로 10회씩 산책로의 10군데 장소에서 찍은 100개 푸쉬업 영상과 짧은 산책 영상까지 함께 시청해보실까요? 짧게 30초가 채 되지 않는 영상으로 짧은 버전 100개 푸쉬업도 편집을 해보았는데요, 어떤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드시는지 댓글로 알려주셔도 제게는 참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ㅎㅎㅎㅎ

 

해당 영상은 제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가 되어 있구요, 제 유튜브는 운동을 비롯해 독일 내 여행, 독일 일상 등 다양한 테마로 아직은 전문적이지 않지만 꾸준히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도 많이 찾아주시면 감사하모니카아아아앗!!!!

 

그럼 재미있게 시청해 주세요 ㅎㅎㅎㅎ (좋댓구알은 유튜브에서만 ㅋㅋㅋㅋ)

 

[10회 x 10세트 하루 100개 푸쉬업 야외버전 + 괴팅엔 산책로 산책]

https://www.youtube.com/watch?v=l1cBj0SbH80&t=16s 

 

 

 

[하루 100개 푸쉬업 짧게 구경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_Ut6Be-ejN4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