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일상/독일에서 운동하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09. 평범한 30대의 운동일지. 홈트레이닝 14주차 맨몸 운동 루틴 (8분만에 푸쉬업 100개 뿌시기).

o헤어곽o 2021. 6. 20. 20:00
반응형
728x170

 

여러분 곽하!!

안녕하세요, 30대 일반 아재의 운동이야기로 돌아온 헤어곽입니다.

 


 

아래 영상과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몸이 누구에게 보여줄 만큼 다듬어지지도 않았고, 여기저기 살이 덕지덕지 붙어있는 딱 술배 나온 30대 아재의 몸인 헤어곽입니다.

 

그런 헤어곽이 왜 자꾸 상탈도 해가면서 사진도 찍고 영상도 찍어서 이렇게 남들한테 보라고 올리느냐??

 

저 개인적인 동기부여도 되고,

다른 분들께, 저런 사람도 운동으로 조금씩 변화하고 있구나,

운동은 몸 좋은 사람들만 꾸준히 하는 게 아니구나.

나도 시작해볼 수 있겠구나.

하는 시작의 가벼움을 선사해 드리고 싶어서입니다.

 


 

지난 3월 본격적으로 홈트로 하루 100개 푸쉬업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중간에 하루씩 빼먹기도 하고, 식이요법은 1도 없이 먹고 싶은 거 다 먹고 야식도 먹고 좋아라 하는 맥주도 마시고

다이어트랑은 좀 거리가 먼 패턴을 유지하고 있는 헤어곽은

아직까지 목표는 운동과 몸을 친해지게 만드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단순히 굶기보다는 운동과 병행해야지 훨씬 효과도 좋고 요요도 없다고 하는데요,

바로 식이요법과 운동을 과격하게 시작하면 몸의 에너지가 운동을 따라가지 못해 쉽게 지칠까 봐

우선은 제 목표는 먹을 거 다 먹고 운동만 해!!입니다.

 

그렇게 3달이 넘어 가는데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금씩 푸쉬업과 친해지고는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힘들긴 매한가지이지만요.

 

[ 평범한 30대의 운동일지 (오로지 푸쉬업만 하루 100개) - 05월 운동 결산]

https://herr-kwak.tistory.com/694

 

[우당탕탕_독일운동기]#06. 평범한 30대의 운동일지 (오로지 푸쉬업만 하루 100개. 3달차 일지)

곽하!!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먹고 사는, 독일 유학생 헤어곽입니다. 지난번에 일상 이야기, 독일생존기 #28화로 평범한 30대의 운동이야기 첫 번째 이야기를 했었어요. 무작정 조깅을 시작했다가

herr-kwak.tistory.com

 


 

 

3월에 시작한 스스로 하는 운동.

하루 100개 푸쉬업 챌린지 / 팔굽혀펴기 챌린지

어느새 14주 차가 지났습니다.

 

처음에 헤드뱅잉 하던 모습은 사라지고 스스로 조금씩 만족할 만큼 자세가 정립되고 있는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스스로 만족을 느끼니 또 해야 해? 하고 귀찮던 운동이 어느새 오늘은 언제 할까? 하고 기다리게 되네요.

 

6월부터 운동을 매일 푸쉬업 10개 10세트에서 다른 운동을 추가해서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푸쉬업 10개 / 점핑잭(팔벌려뛰기) 40회 (하나 둘 하나, 하나 둘 둘 템포로) / 킥(앞차기) 양발 각각 10회씩 / 푸쉬업 10회]를 1세트로 해서 총 5세트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다음 주부터는 세트당 푸쉬업을 15개로 늘려서 5세트에 총 150개의 푸쉬업을 목표로 하고, 세트 간 휴식을 현재 2분에서 1분 30초로 줄이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난주부터 갑자기 독일에 폭염이 시작되었습니다. 6월 초만 해도 카디건이나 심각한 날은 경량 패딩을 입고 다니기도 했는데요, 갑자기 날씨가 변덕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갑자기 최고온도 25도를 찍더니 지난 수요일부터는 30도를 넘는 날이 이어졌습니다.

30도 가지고 뭘 그러냐구요. 한국은 30도는 기본인데... 그런데 독일은 에어컨이 잘 없습니다.

상점이나 백화점에는 있지만, 개인 가정집은 물론이고 사무실에도 에어컨이 없는 곳이 허다하죠.

프후후후후후후후후.

 

그래서 더위(보다 더 시급한 문제는 습함..)와 싸우다 보니 진이 빠져서 운동이 하기 싫어지는 이번 주였습니다.

그래서 며칠은 정말 쉬기도 했는데요, 손 놓고 있으면 안 되겠다 싶어서 실내 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습한건 마찬가지였지만, 햇살 아래가 아니니 조금은 할만했습니다.

실내 운동은 지난달까지 하던 10x10 텐텐푸쉬업이 아닌 지난번에 유튜브에서 본 Deslun(데스런) 팀의 근태님의 영상을 보고 따라 해 보았습니다. 바로 점진적인 과부하를 주는(아닐 수도 있습니다.) 푸쉬업이었는데요.

10x10이 아닌 20회 2세트, 15회 2세트, 그리고 10회 3세트로 총 100회를 7세트에 진행하는 푸쉬업이었습니다.

근태님은 완벽한 푸쉬업 정자세로 해단 7세트를 40초 휴식 루틴으로 6분대에 끊으셨던데,

저는 아직 무리가 따르더라구요. 자세도 좀 흐트러지고 꽤나 힘에 부쳐서 휴식을 1분으로 조금 늘렸습니다.

그래서 8분대... 조금 더 하다 보면 6분대 진입할 수 있겠죠?ㅎㅎㅎㅎ

 

여러분, 이런 사람도 운동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할 수 있습니다.

운동 어렵지 않습니다.

 

영상도 시청해 주시고, 운동 전문가 혹은 마니아 분들의 자세 코칭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아니 환영합니다 XD)

 


 

https://www.youtube.com/watch?v=xXe72ZIDUAE 

 


 

읽어주시고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브 영상은 봐주시고 "구독"과 "좋아요"로 제게 응원과 힘을 주셔도 감사합니다 XD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