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축구천재/라리가 축구구경

2007년생인데 바이아웃 '무려 7340억'...시즌 아웃+1년 결장에도 바르셀로나 마르크 베르날과 재계약 체결

o헤어곽o 2024. 10. 1. 16:21
반응형
728x170

전방십자인대 부상으로 1년가량이 결장이 예상되지만, 바르셀로나의 선택은 재계약 체결이었다. 바이아웃이 무려 5억 유로. 한화 7,340억 원의 조항이 포함된 재계약입니다. 이 선수는 누굴까요?

바르셀로나는 10월 1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바르셀로나가 마르크 베르날과 새로운 계약에 동의했다'라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베르날은 2026년 6월 30일까지 구단에 소속하게 됐고, 3년 더 계약을 연장할 수 있는 옵션도 주어졌다. 베르날의 바이아웃은 5억 유로(약 7340억 원)다. 베르날은 올 시즌 불운한 부상을 당하기 전까지 시즌 초반 센세이션을 일으켰다"라고 전했습니다.

2007년생 미드필더인 베르날 선수는 17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191cm에 달하는 건장한 체격과 피지컬로 바르셀로나 중원의 미래로 여겨지는 선수입니다. 아직 1군 무대에서 꾸준히 활약하지는 못했지만, 2024/25 시즌부터 한지 플릭 감독 체제에서 기회를 받을 선수로 알려졌습니다. 프리시즌에는 맨시티를 상대로 선발 출전해 안정적인 탈압박과 수비, 패스 모두 돋보였으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TOP 6 아스널도 베르날 선수의 영입을 원했다고 전해졌었습니다.

 

반응형

 

또한 맨체스터 시티의수장 펩 과르디올라 감독까지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과르디올라 감독은 프리시즌 베르날 선수의 플레이를 보고 "베르날이 컨트롤하는 방식, 플레이 방식을 보면 정말 대단했다. 그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하고 모든 것을 잘 해낸다. 언제 달릴지, 언제 압박할지, 언제 예측할지를 알고 있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베르날 선수의 활약은 올 시즌 3경기 만에 멈추고 말았습니다. 베르날 선수는 지난 라리가 3라운드 라요 바예카노와의 경기 당시 선발 출전했으나, 경기 막판 상대 선수와의 충돌로 경기장을 떠나야 했습니다. 혼자 걸을 수도 없을 만큼 심각한 상태였고, 결국 전방십자인대 파열을 진단받으며 1년가량 그라운드를 떠나 재활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는 심각한 부상에도 베르날 선수의 재능을 믿고 재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바르셀로나는 "구단은 부상 이후 베르날이 경기에 나서지 못했지만, 그의 미래를 위한 훌륭한 투자라고 확신하고 새로운 계약으로 그 믿음을 반영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과연 바르셀로나의 선택과 투자는 옳은 것일까요? 새로운 신성 베르날 선수가 부상에서 복귀 후 어떤 퍼포먼스를 보일지 축구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