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관심사전/관심대상 잡학사전

멘탈 관리에 도움이 되는 문장 20 선.

o헤어곽o 2023. 2. 24. 15:10
반응형
728x170

 

1. 걱정하지 마라. 아직 아루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설령 그 일이 일어나도, 당신의 힘으로 해결 가능한 일들이다.

 

2. 마지막 말을 조심하자. 할까 말까 싶은 말은 하지 않는 게 낫다.

    진정한 후에는 하지 않길 잘 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3. 내가 다른 사람의 뜻에 맞추어 살아가지 않듯이

    다른 사람들도 나의 뜻에 맞추어 살아가는 것이 아니다.

 

4. 좋은 사람을 만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좋은 사람이 되는 일이다.

    사람을 찾아 헤매지 말고, 책을 읽고, 운동을 하자.

 

5. 너무 지치고 버겁다면, 하루쯤은 떠나도 괜찮다.

    골머리 싸매고 있는 것보다 결국 그게 더 일이 잘 풀린다.

 

6. 선의에는 대가가 없지만, 호의에는 대가가 따르기 마련이다.

    구분하자. 모두에게 잘 해주면 선의, 나에게만 잘 해주면 호의.

 

7.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틑ㄹ릴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고,

    다양한 사람들에게서 배울 점을 찾자.

 

8. 기록은 곧 나의 역사다. 내가 누구를 만났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하루하루를 기록하는 것은 성장의 자양분이 된다.

 

9. 어차피 사람들이 나를 필요할 때만 찾는다면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0. 원하는 게 있다면 말해라. 말 안 하면 몰라준다.

      내 권리는 온전히 내가 찾는 것이다.

 

반응형

 

11. 사람들은 당연히 내 아픔에 내가 기대하는 것만큼 관심을 보이기 어렵다.

      자신이 겪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12. 계획한 일이 대부분 이루어지지 않는 만큼,

      계획하지 않았던 일들도 자련스럽게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13. 어차피 불안할 거라면

      인생 한 번뿐이니, 하고 싶은 거 하면서 살아라.

 

14. 사랑을 표현해라.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는 할 수 없는 일이다.

 

15. 스트레스 받고 괴로울 때는 일단 몸을 움직이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깨끗하게 씻고 밖으로 나가자.

 

16. 다른 사람을 보고 정한 외부의 기준과 작대로

      굳이 나에게 엄격할 필요는 없다.

 

17. 자신의 단정을 인정하자. 장점부터 단점까지, 나 자신을 받아들일 수 있을 때

      진정으로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게 된다.

 

18. '어차피 안 될 거야.'라는 생각으로 시작조차 하지 않는 건

      가장 바보 같은 짓이다. 삶을 낭비하지 마라.

 

19. 듣고 싶은 말만 듣는 사람에겐 듣고 싶은 말만 들려주자.

      어차피 바보는 그들이다.

 

20. 과거를 후회하느라 시간을 보내지 말자.

      당신에게 주어진 현재마저도 잃어버려서는 안 된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