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7 3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8. 소울메이트 - 무라카미 하루키 & 이토이 시게사토

- 책 소개 - 영혼의 만남, 꿈의 대화! 기발한 발상과 통쾌한 은유, 소설 읽기의 최고봉! 이 책은 「상실의 시대」 「태엽감는 새」 「댄스 댄스 댄스」 등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썼으며 매년 노벨문학상 후보로 오르고 있는 세계적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와 인터넷 신문 「이토이 신문」을 개설 운영하여 하루 접속자 수가 무렵 50만이나 되는 문학평론가 이토이 시게사토가 공동으로 기획, 집필한 작품이다. 두 사람은 서로 대화하듯 영어 알파벳의 A에서 Z까지의 단어 중에서 가장 먼저 연상되는, 그리고 가장 감명 깊었던 단어들을 나열한 후 거기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느낌을 쓰고 있다. 짧게는 한 페이지 분량도 채우지 못할 만큼 짧은 글들도 있어 빠른 스피드감과 날카로운 풍자와 위트를 느낄 수 있다. 영어로 된 말들이..

[우당탕탕_독일생존기]#48. 해외에서 한국 예능 시청하기. (Feat.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지만 추천하는 건 여기!! 한국 예능 스트리밍 사이트 소개)

곽하!!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오늘은 제가 아주 즐겨 찾는 한 페이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 아니구나... 즐겨 찾던 페이지는 더 이상 찾을 수 없게 되어서 새롭게 찾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해외에 거주를 하고 있기 때문에 즐겨 해당 페이지를 찾고는 있지만, 저작권에 관련해서 해당 페이지가 문제가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애용하고 있었고, 애용을 할 예정인 사이트이기 때문에... 혹시라도 어쩌면 불법일지 모르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림에 있어서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 바로 무엇인고 하니... 해외에 거주하다 보면 쉽게 접할 수 없는 한국의 티비프로그램. 특히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갈증이 높아지는데요, 저도 예능을 참 즐겨보던 일..

[우당탕탕_독일생존기]#47. 지난 6월 11일은 괴팅엔 "문화의 밤"이라는 행사가 있었습니다. (Feat. Kultur der Nacht in Göttingen)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일상 이야기로 여러분께 독일에서 헤어곽의 이야기를 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Kultur der Nacht. 한글로는 문화의 밤이라는 행사가 지난 6월 11일에 있었습니다. 시내 곳곳에 6월 11일 저녁에 행사가 있다는 플래카드가 많이 걸려있어서 헤어곽도 이게 뭔가 하고 궁금해하고 있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정보가 있더군요!! https://www.goettingen-tourismus.de/erleben/kultur-und-events/festivals-und-events/nacht-der-kultur Göttingen - Nacht der Kultur www.goettingen-tourismus.de 위의 페이지에 들어가면 해당 행사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었습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