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11 3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4. 시트콤 - 배준

- 책 소개 - 도발적이고 강렬한 신인의 탄생 탁월한 재미와 흡인력으로 무장한 신인 작가 배준의 첫 소설이 출간되었다. 이 소설은 제1회 자음과모음 경장편소설상 수상작이다. 선정 당시 심사위원(황광수, 백민석, 배상민, 박권일)으로부터 만장일치의 지지를 받으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심사자인 백민석 소설가는 “공모전 심사를 하며 이처럼 즐겁기는 어렵다. 나는 『시트콤』을 손에서 놓을 수가 없어 원고를 온갖 곳에 들고 다니며 읽었다”라며 무엇보다 흡입력 있는 이 소설의 진가를 높이 평가했다. “기다리던 돌연변이(박권일)” “시대에 대한 전망과 밀착한 흡입력(배상민)”이라는 찬사도 따라붙었다. 『시트콤』은 독자들에게 읽는 재미를 다시금 상기해줄 소설이다. 작가의 말에서 드러냈듯, “지루하고 재미없는 삶을 살아왔..

[동기부여/마음다잡기] "보도 새퍼의 이기는 습관"의 핵심 내용정리.

1. 미루지 말고 지금 결정을 내려라. 원하는 것을 얻는 유일한 길은 원하는 것을 얻을 확률을 높이는 방법 밖에 없다. 2. 계속 작게라도 배우고 성장하라. 삶에서 모든 일은 합산으로 일어난다. 작은 변화들이 합산되어 인생의 질을 완전히 바꿔놓는다. 낮은 수준의 삶의 질을 유지하는 것도 중독성이 있으니 벗어나도록 한다. 3. 시간에 쫓기지 말고 시간과 함께 뛰어라. 탁월함과 평범함을 가르는 기준은 "바쁨"이 아니라 "여유"이다. 4. 내가 해야 할 일의 폭을 좁히고 깊게 파야 한다. 내가 포을 좁힐 곳을 찾는 방버븐 무수한 실행을 통한 실패에서 배워야 한다. 작게라도 많이 시도하고 많이 실패하자. 우리는 생각보다 돈이 되지 않는 일을 너무 많이 하고 있다. 5. 내 자신의 그릇을 키워라. 나의 성과는 내..

[동기부여/마음다잡기] 정주영 회장의 15가지 인생 명언

1. 스스로 운이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는 한 나쁜 운이란 건 없다. 2. 길이 없으면 길을 찾아라. 찾아도 없으면 길을 닦아 나가야 한다. 3. 무슨 일을 시작하든지 확신 90%와 반드시 되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 외에 안 될 수 있다는 생각은 1%도 가지지 않는다. 4. 시련일 뿐이지 실패는 아니다. 내가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는 한 이것은 실패일 수가 없다. 5. 귀중한 시간을 헛되이 쓰는 것처럼 우매한 것은 없다. 6. 머리는 쓰라고 얹어 놓고 있는 것이다. 7. 사업은 망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지만 신용은 한 번 잃으면 그것으로 끝이다. 8. 고정관념이 사람을 멍청하게 만든다. 9. 열심히 절약하고 모은다면 큰 부자는 못 되어도 작은 부자는 될 수 있다. 10. 열 배로 일하는 사람이 열 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