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6/23 3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6. 너도 나도 상처 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 - 김소원

- 책 소개 - “우리가 상처받는 이유는, 거리 조절에 실패하기 때문이다.” 너무 가깝지도, 너무 멀지도 않게 세상 속에서 나를 지키는 마음관리법 10년 가까이 사람의 마음을 다루는 일을 한 상담심리사가 삶과 일, 인간관계에 서툰 이들에게 ‘관계의 거리’를 잘 헤아리는 것만으로도 많은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알려주는 책이다. 심리 상담을 받는 이들은 대개 관계에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찾아온다. 그들이 호소하는 심리적 증상은 모두 다르지만, 그 원인에는 공통점이 있다. 상처를 주고 상처를 받는 관계들이 자신과 매우 친밀하고 가까운 사람들이라는 것이다. 혼자 있으면 외롭고 같이 있으면 불편한 우리들에게, 혼자 있으면 편안하고 같이 있어도 즐거운 관계는 과연 가능한 것일까? 상담심리사인 저자는 삶에서 네 ..

2022 SOL KBO 프로야구. 6월 21일~6월 23일 24차 시리즈(시즌 69~71차전) 리뷰 및 순위 정리.

- 2022년 06월 21일 화요일 24차 시리즈 1차전 (시즌 69차전) - 키움 히어로즈 (선발투수 : 애플러) 삼성 라이온즈 (선발투수 : 허윤동) 두산 베어스 (선발투수 :이영하) SSG 랜더스 (선발투수 : 이건욱) NC 다이노스 (선발투수 : 이재학) KT 위즈 (선발투수 : 엄상백) 롯데 자이언츠 (선발투수 : 반즈) KIA 타이거즈 (선발투수 : 임기영) 한화 이글스 (선발투수 : 라미레즈) LG 트윈스 (선발투수 : 이민호) 경기 결과 키움 히어로즈 (4 vs 3 승리) 승리투수 : 이명종 - 2.0이닝, 1피안타 0실점 0자책 선발투수 : 애플러 - 3.0이닝, 9피안타 3실점 3자책 2K 홀드투수 : 김재웅 세이브투수 : 문성현 중간투수 : 양현 삼성 라이온즈 패전투수 : 이승현(우)..

[우당탕탕_독일운동기]#31. 대학도시 괴팅엔. 괴팅엔 시내를 따라도는 산책로에서 40분 산책과 함께 푸쉬업 100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한국은 이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고 들었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여름 잘 버티고 계신가요? 이곳 독일은 한국보다는 낮지만, 종종 30도를 넘기기도 하는 등 여름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는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연평균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열흘 정도밖에 되지 않아 각 가정별로 에어컨이 없는 가정이 많은(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이 기간을 잘 버텨야 하는데요ㅎㅎ 저도 한번 잘 견뎌보겠습니다 ㅎㅎㅎㅎ 뿐만 아니라 독일의 여름은 밤 9시에도 해가 환하게 떠 있고, 10시가 되어도 완전히 해가 넘어가지 않는 등 해가 무척이나 긴 편인데요, 때문에 하루의 체감시간이 무척 길게 느껴진답니다.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고 뭐 그렇겠죠?ㅎㅎㅎㅎ 인사를 하면서 여러 이야기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