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관심사전/관심대상 잡학사전

2021 트렌트 평가 신조어 테스트. 난 아싸 그럴싸 핵인싸? (박박, ㅈㅂㅈㅇ, 700, 스불재, 2000원 비싸짐, 어쩔티비 무슨뜻?)

o헤어곽o 2021. 11. 5. 05:11
반응형
728x170

곽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그냥 재미있는 질문을 하나 드려볼 거예요.

바로 2021 신조어 테스트인데요?

사실... 저도 한 개도 못 맞추었습니다... 진짜 이제 트렌드와 멀어지고 늙어가나 봐요 ㅎㄷㄷ

 

그래서 여러분은 몇 개나 맞출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스크롤을 내리기 전에 먼저 어떤 뜻일까 한번 맞춰보실래요?

 

자, 그럼 갑니다!!

 

 


 

어떻게, 어안이 벙벙하신가요 아니면 뭐 이까짓꺼쯤? 모두 아시나요?

여러분은 아싸? 그럴싸? 아니면 핵인싸?

할아버지 할머니도 슬퍼하지 말아요. 헤어곽도 할아버지랍니다 ㅎㅎㅎㅎ

(들어보지는 못했지만 대충 그런 뜻이겠지 하고 맞춘 게 하나 있는데요. 그럼 할아버지인가요 아싸인가요?ㅋㅋㅋㅋ)

 

그럼, 6개 뜻을 하나씩 풀어보도록 할게요.

 


 

1. 박박.

 

박박이라는 말은 같은 글자를 두 번 연속으로 사용해 약간 귀엽게 표현되는 단어의 일종인데요.

박박은 대박의 뒷글자 "박"을 2번 연속으로 써서 박박으로 표현하는 단어이구요, 뜻은 당연히 대박입니다. 마찬가지로 "진짜=짜짜", "존나=나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건 모르겠고 X나를 나나로 쓰니까 어감이 상당히 귀여워지긴 하네요 ㅎㅎㅎㅎ

 


 

2. ㅈㅂㅈㅇ.

 

ㅈㅂㅈㅇ라는 말은 "정보좀요"의 초성만 따서 쉽게 쓰는 표현인데요.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위주로 퍼진 표현이라고 합니다. 패션에 민감한 MZ세대들은 SNS를 보다가 상대의 사진이나 영상에서 마음에 드는 옷, 아이템 등을 만났을 때, "ㅈㅂㅈㅇ"이라고 쓰는 것이죠.

"어디서 샀어요?" "상품 정보 좀 주실 수 있을까요?"의 표현은 쉽고 간단하게 ㅈㅂㅈㅇ 라고 하는 거죠.

 


 

3. 700.

 

700은 ㅈㅂㅈㅇ의 변형, 혹은 상위 호환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00"은 한글 "ㄱㅇㅇ"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죠? 그리고 "ㄱㅇㅇ"은 "귀여워"를 초성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4. 스불재.

 

스불재는 말줄임 표현인데요. 뭐 "버카충" "만반잘부" 같은 단어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그와 같은 표현으로,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라는 뜻입니다. 

 


 

5. 2000원 비싸짐.

 

이 표현은 진짜 몇 수를 내다보고 생각을 해야 하는데요, "뼈 맞았다"의 표현입니다. 그렇다면 왜 뼈 맞았는데 2000원이 비싸진 걸까요?

뼈를 맞아서, 뼈가 없어졌다. 일반 치킨보다 순살치킨은 일반적으로 2000원이 비싸다. 그래서 뼈를 맞아서 뼈가 사라진 순살치킨은 2000원이 비싸다. 고로 뼈를 맞으면 2000원이 비싸진다. 뭐 그렇게 이어지게 되는 거죠.

어휴, 상상도 못 한 정체. ㄴ(°0°)ㄱ

 


 

6. 어쩔티비.

 

이 말은 굳이 들어보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뜻은 유추하실 수 있으셨을 텐데요, "어쩌라고?" "어쩔껀데?" 의 표현을 살살 약 올리는 듯 얄밉게 빈정거리는 느낌 등입니다. 유튜브 채널을 보면 요즘 대부분 "OOOTV, OOO티비"로 채널명을 잡잖아요. 그래서 OOO티비라는 표현이 워낙 익숙해서, 그냥 "어쩔껀데"를 "어쩔TV, 어쩔티비"로 입에 감기도록 부르는 것이라고 해요.

 

(그래서... 헤어곽의 유튜브 채널은 은도끼TV인데, 찾아봐주실 분, 굳이 구독까지 해주실 분이 계시다면 무척이나 감사합니다 ㅋㅋㅋㅋ)

 


 

간단히 정리를 해볼까요?

 

박박의 뜻은 "대박"

ㅈㅂㅈㅇ의 뜻은 "정보좀요"

700의 뜻은 "귀여워"

스불재의 뜻은 "스스로 불러온 재앙"

2000원 비싸짐의 뜻은 "뼈 맞았다"

어쩔티비의 뜻은 "어쩌라고"

 

입니다.


 

재미있게 읽으셨길 바라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