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야구도사/KBO 일반

선수들이 직접 뽑은 한국판 골든블러브 "리얼글러브 어워드" 12월 1일 개최. (지난 2023시즌 리얼글러브는 누가 받았을까?)

o헤어곽o 2024. 11. 18. 17:58
반응형
728x170

한국프로야구선수협회가 각 포지션별 최고의 수비수를 선정하는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를 오는 12월 1일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합니다.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는 미국 메이저리그의 골드글러브 어워드처럼 KBO리그 각 포지션별 최고의 수비수를 선정하는 한국판 골드글러브 어워드로 한국 프로야구선수들만의 투표를 통해 수상자를 가리게 됩니다. 쉽게 말해, KBO 수비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선수협은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2024 컴투스프로야구 리얼글러브 어워드' 수상자 선정을 위한 온라인 투표를 국내 프로야구선수 약 820명을 대상으로 진행을 하였습니다.

올 시즌 최고의 플레이를 보여준 선수를 선정하는 올해의 선수상에는 WAR을 기준, 상위 5명을 후보로 선정했습니다. 다른 모든 부문의 투표는 선수들이 생각하는 올 시즌 가장 좋은 수비를 보여준 선수를 투표하지만, 올해의 선수상은 올 시즌 프로야구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선수에게 동료 선수들이 투표했습니다.

한국 프로야구선수들은 모바일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후보자 가운데 올 시즌 가장 훌륭한 수비를 보여준 선수를 뽑아 최종 수상자를 결정합니다. 이것이 리얼글러브가 한국프로야구선수들 사이에서 한국판 골드글러브로 불리는 이유입니다.

선수협은 지난 2021년 PCA(Players` Choice Awards)에서 수비 중점의 시상식임을 강조하기 위해 이름을 '리얼글러브 어워드'로 바꿔 타자 위주의 시상식인 KBO 골든글러브와 함께 프로야구의 주요 시상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 프로야구선수들이 뛰어난 수비를 보여준 동료를 직접 선정한다는 점이 선수협 시상식 '리얼글러브 어워드'의 주요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2022년부터 리얼글러브를 통해 선보인 커플상(베스트 키스톤, 베스트 배터리)은 작년에 많은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선수들이 직접 뽑는 리얼글러브 어워드만의 특색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베스트 키스톤 콤비, 베스트 배터리 수상자들의 커플 세리머니는 선수협 시상식인 리얼글러브 어워드에서만 볼 수 있다는 점 또한 재미의 큰 요소입니다.

또한, 올해부터 리얼글러브 어워드의 메인 후원사로 '컴투스'가 함께하면서 시상식의 규모와 구성을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컴투스'에서는 컴투스프로야구 게임의 유저들이 직접 참여하는 컴투스프로야구 Fans` Choice를 진행하여, 올 시즌 유저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선수를 뽑게 됩니다.

지난해부터는 기존 한 부문이던 '리얼글러브 투수상'을 '선발 투수상', '구원 투수상'으로 세분화하여, 투수로서 수비에 기여한 의미를 부각시켰고, 올해에는 구원투수상 후보를 홀드 3명, 마무리 3명으로 총 6명의 후보를 올리며 매년 수비 중점의 시상식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상자는 시상식 당일 현장에서 발표되며 SBS스포츠 채널을 통해 12월 1일 오전 11시부터 생중계됩니다.

 

시상부문은 ▲올해의 선수 ▲베스트 키스톤콤비(2명) ▲베스트 배터리(2명) ▲리얼글러브 선발투수 ▲리얼글러브 구원투수 ▲리얼글러브 포수 ▲리얼글러브 1루수 ▲리얼글러브 2루수 ▲리얼글러브 3루수 ▲리얼글러브 유격수 ▲리얼글러브 외야수(3명) ▲퓨처스리그 수상자(30명) ▲컴투스 Fans`Choice* 등 총 13개 부문입니다.

 


 

지난 2023 시즌 리얼글러브 어워드에서는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 선수가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였었는데요. 이하 수상자들은 아래 표에 정리하였습니다.

 

 

올해의 선수상 노시환 (한화 이글스)
리얼글러브 선발투수 고영표 (KT 위즈)
리얼글러브 구원투수 박영현 (KT 위즈)
리얼글러브 포수 박동원 (LG 트윈스)
리얼글러브 1루수 양석환 (두산 베어스)
리얼글러브 2루수 김혜성 (키움 히어로즈)
리얼글러브 3루수 허경민 (두산 베어스)
리얼글러브 유격수 김주원 (NC 다이노스)
리얼글러브 외야수 박해민 (LG 트윈스)
홍창기 (LG 트윈스)
정수빈 (두산 베어스)
베스트 키스톤 콤비상 오지환&신민재 (LG 트윈스)
베스트 배터리상 고영표&장성우 (KT 위즈)
넷마블 리얼스타상 홍창기 (LG 트윈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