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관심사전/프로야구 백과사전

KBO SOL 2022 프로야구 올스타전 일정 확정. 베스트 12 및 추천선수 명단 공개. 프로야구 올스타전 일정.

o헤어곽o 2022. 7. 9. 17:30
반응형
728x170

[사진출처 : https://www.kyeonggi.com/article/20220602580401]

 

코로나 19 감염증으로 인하여 2년간이나 개최되지 않았던 프로야구 '별들의 축제' 올스타전이 15일과 16일에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개최가 됩니다. 이미 지난 6월 8일부터 7월 3일까지 KBO 홈페이지와 신한은행 SOL 앱, 그리고 KBO 앱을 통해서 팬투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이 팬투표는 70%가 반영이 되고, 30%는 선수단의 투표로 최종적으로 베스트 12가 선정이 되게 됩니다. 베스트 12 팬투표 후보에 올랐던 선수들의 명단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 KBO SOL 프로야구, 올스타전 베스트 12 후보 공개!!]

https://herr-kwak.tistory.com/1104

 

2022 KBO SOL 프로야구. 올스타전 베스트 12 후보 공개. 여러분의 베스트 12는 누구인가요? (2022 올스

2019년 이후 멈추어버린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 팬들의 아쉬움은 클 수밖에 없었는데요, 드디어 2019년 이후 3년 만에 팬들과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 2022 신한은행 SOL KBO 프로야구 올스타 전. 그

herr-kwak.tistory.com

 


 

팬투표 결과 아래와 같이 선수단이 꾸려졌는데요, 먼저 베스트 12 명단을 보고 이어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드림 올스타 - 

 

KT 위즈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SSG 랜더스 롯데 자이언츠
선발 고영표 스탁 원태인 김광현 박세웅
중간 주권 홍건희 이승현(좌) 서진용 김유영
마무리 김재윤 김강률 오승환 김택형 최준용
포수 장성우 박세혁 김태군 이재원 지시완
1루수 박병호 페르난데스 오재일 크론 정훈
2루수 박경수 강승호 김지찬 최주환 안치홍
3루수 황재균 허경민 이원석 최정 한동희
유격수 신우준 안재석 이재현 박성한 이학주
외야수 김민혁 정수빈 피렐라 김강민 전준우
배정대 김인태 김헌곤 최지훈 피터스
조용호 안권수 구자욱 한유섬 황성빈
지명타자 강백호 김재환 김동엽 추신수 이대호

 

- 나눔 올스타 -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 NC 다이노스 KIA 타이거즈 한화 이글스
선발 켈리 안우진 루친스키 양현종 장민재
중간 정우영 문성현 김영규 전상현 김종수
마무리 고우석 김태훈 이용찬 정해영 장시환
포수 유강남 이지영 양의지 박동원 최재훈
1루수 채은성 김태진 오영수 황대인 김인환
2루수 서건창 김혜성 박민우 김선빈 정은원
3루수 문보경 송성문 박준영 류지혁 노시환
유격수 오지환 김주형 노진혁 박찬호 하주석
외야수 김현수 이용규 이명기 소크라테스 노수광
박해민 이정후 박건우 나성범 터크먼
홍창기 푸이그 손아섭 김석환 이진영
지명타자 문성주 박찬혁 마티니 최형우 김태연

 

KT 위즈,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SSG 랜더스, 롯데 자이언츠로 구성된 드림 올스타에서는 위의 표에서 붉은색으로 표시된 바와 같이 베스트 12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2,648,888표가 나온 이번 팬투표는 2015년을 뛰어넘어 역대 최다 팬 투표의 신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이 가운데에서 나눔 올스타 KIA 타이거즈 소속의 양현종 선수는 1,413,722표를 받으며 최다 득표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역대 올스타 팬 투표 중 투수 포지션에서 최다 득표가 나온 것은 지난 2013년 LG 트윈스의 봉중근 선수 이후 역대 2번째 기록입니다. 최다 득표의 양현종 선수와 함께 KBO를 대표하는 좌완 선발투수인 김광현 순수는 드림 올스타 선발투수 부문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기록하며 역대 개인 5번째 베스트 12를 기록하며 이번 올스타전은 KBO 최고 국내 좌완 선발투수의 맞대결로 포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올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선언한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 선수는 지명타자 부문에서 선두에 오르며 개인 통산 10번째 올스타 베스트12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지난 2005년부터 2011년까지 7년 연속 올스타 베스트 12에 오른 바 있는 이대호 선수는 2018년 올스타 베스트 12로 선정된 이후 4년 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삼성 라이온즈 선수들은 오재일 선수와 이원석 선수, 그리고 이재현 선수까지 9명의 선수가 팬투표에서 1위를 기록했지만, 1루수 부문의 오재일 선수, 3루수 부문의 이원석 선수, 그리고 유격수 부문의 이재현 선수가 선수단 투표에서 많은 표를 기록하지 못하며 각각 KT 위즈의 박병호 선수, SSG 랜더스의 최정 선수, 그리고 SSG 랜더스의 박성한 선수에게 베스트 12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하지만 팬들이 뽑아준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은 정말 소중하니까요. 더불어서 중간투수 부문에 두산 베어스의 홍건희 선수와 2루수 부문의 안치홍 선수는 각각의 자리에서 선수단의 투표에서는 1위를 기록했지만 팬투표에서 많은 표를 획득하지 못하며 베스트에 뽑히지 못하였습니다.

 

LG 트윈스, 키움 히어로즈, NC 다이노스, KIA 타이거즈 그리고 한화 이글스로 구성된 나눔 올스타에는 KIA 타이거즈 선수들이 대거 포진되었습니다. 팬투표에서는 12명 선수 가운데 외야수 부문의 김석환 선수를 제외한 11명의 선수가 1위를 차지하였는데요, 선수단 투표가 포함되어서 선정된 결과 중간투수 부문의 전상현 선수를 대신해서 LG 트윈스의 정우영 선수가, 유격수 부문에서 박찬호 선수를 대신해서 LG 트윈스의 오지환 선수가 베스트 12로 선발이 되었습니다. 나눔 올스타에서는 팬투표와 선수단 투표의 결과가 꽤나 많이 어긋났는데요, 선발투수 키움 히어로즈의 안우진 선수, 마무리 투수 LG 트윈스의 고우석 선수, 포수 NC 다이노스의 양의지 선수, 2루수 키움 히어로즈의 김혜성 선수, 3루수 한화 이글스의 노시환 선수, 외야수 LG 트윈스의 김현수 선수가 선수단 투표에서는 1위를 차지했음에도 팬투표에서 밀려서 베스트 12에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팀별로 12명의 베스트 멤버 이외에 감독 추천선수로 13명씩을 추가로 선발할 수 있는데요, 나눔 올스타와 드림 올스타 양 팀 도합 26명의 감독 추천 선수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KT 이강철 감독이 이끄는 드림 올스타에는 KT 위즈의 투수 소형준 선수, 주권 선수와 , 내야수 황재균 선수, 외야수 배정대 선수가 이름을 올렸고 두산 베어스에서 투수 홍건희 선수, 포수 박세혁 선수, 내야수 허경민 선수, 외야수 정수빈 선수가, 삼성 라이온즈에서는 투수 뷰캐넌 선수, SSG 랜더스에서는 투수 서진용 선수, 포수 김민식 선수가 이름을 올렸고, 마지막으로 롯데 자이언츠에서 투수 최준용 선수와 박세웅 선수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어서 나눔 올스타 LG 류지현 감독은 LG 트윈스의 투수 켈리 선수와 고우석 선수, 키움 히어로즈의 투수 안우진 선수, 김재웅 선수, 포수 이지영 선수, 내얏 김혜성 선수, NC 다이노스의 투수 루친스키 선수, 이용찬 선수, 포수 양의지 선수, 외야수 마티니 선수, 그리고 한화 이글스의 투수 장시환 선수, 내야수 정은원 선수, 외야수 터크먼 선수를 선발하였습니다.

올 시즌 베스트12와 감독 추천 선수들을 포함해 가장 많은 올스타 선수를 배출한 구단은 KIA로 총 8명이 선출되었는데요. 뒤를 이어 삼성이 7명, SSG가 6명, KT, LG, 키움이 나란히 5명, 두산, NC 4명 그리고 롯데, 한화가 각각 3명씩 선정되었습니다.


2022 프로야구 올스타전은 ‘좌완 에이스‘ 김광현(SSG)과 양현종(KIA)의 맞대결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 2022 프로야구 올스타전은 프로야구 출범 40주년을 맞아 팬 사인회, ’ 베이스볼 5’, ‘신한은행 SOL 슈퍼레이스’와 같은 팬과 선수가 함께하는 이벤트가 되어있습니다. 더불어 오후 6시 개막하는 올스타전의 클리닝 타임 종료 후에는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 선수의 은퇴 투어가 그라운드에서 시작됩니다. 통산 10번째로 올스타에 뽑혀 마지막 올스타전에 나서는 이대호 선수는 KBO 은퇴 투어 무대를 통해 감사 인사와 소감을 전하고 KBO 사무국은 이대호 선수의 은퇴를 기념해 의미 있는 선물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300x250

 


 

그럼 아래 표를 통해서 베스트 12 및 감독 추천 선수로 선정되어 2022 KBO 프로야구 올스타전에 나서게 된 선수들 명단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각 구단별로 몇명의 선수가 선정되었는지도 따로 정리해두었으니 함께 확인해보세요.

 

구분 드림 올스타
(KT, 두산, 삼성, SSG, 롯데)
나눔 올스타
(LG, 키움, NC, KIA, 한화)
감독 이강철 (KT) 류지현 (L)
코치 김태형(두), 허삼영(삼), 김원현(S), 서튼(롯) 홍원기(키), 강인권(N), 김종국(K), 수베로(한)
선수 베스트 12 감독 추천선수 베스트 12 감독 추천선수
투수 김광현(S)
이승현-좌(삼)
오승환(삼)
소형준(KT)
주권(KT)
홍건희(두)
뷰캐넌(삼)
서진용(S)
최준용(롯)
박세웅(롯)
양현종(K)
정우영(L)
정해영(K)
켈리(L)
고우석(L)
안우진(키)
김재웅(키)
루친스키(N)
이용찬(N)
장시환(한)
포수 김태구(삼) 박세혁(두)
김민식(S)
박동원(K) 이지영(키)
양의지(N)
1루수 박병호(KT) 황재균(KT)
허경민(두)
황대인(K) 김혜성(키)
정은원(한)
2루수 김지찬(삼) 김선빈(K)
3루수 최정(S) 류지혁(K)
유격수 박성한(S) 오지환(L)
외야수 구자욱(삼)
피렐라(삼)
한유섬(S)
배정대(KT)
정수빈(두)
이정후(키)
나성범(K)
소크라테스(K)
마티니(N)
터크먼(한)
지명타자 이대호(롯) - 최형우(K) -

 

구분 드림 올스타 나눔 올스타
KT 두산 삼성 SSG 롯데 LG 키움 NC KIA 한화
베스트 12 1 0 6 4 1 3 1 0 8 0
감독 추천선수 4 4 1 2 2 2 4 4 0 3
5 4 7 6 3 5 5 4 8 3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