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2 2

[헤어곽의 도서관] 북튜브 2022-21. 군주론 - 니콜로 마키아벨리

[금도끼가 되려 노력하는] 은도끼, 그리고 헤어곽의 도서관의 사서 K입니다. 오늘은 모든 리더들을 위한 지침서, 니콜로 마키아벨리가 줄리아노 디 로렌초 데 메디치에게 바친 "군주론"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도서는 지난 1월에 읽은 은도끼의 2022년 2번째 독서를 기록한 도서로서, 지난 독서후기에서도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책 소개가 궁금하신 분은 우선, 아래 포스팅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herr-kwak.tistory.com/1000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02. 군주론 - 니콜로 마키아벨리 - 책 소개 - 마키아벨리는 「군주론」에서 정치 행위가 종교적 규율이나 전통적인 윤리적 가치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주장함으로써 근대 현실주의 정치사상을 최초로 주..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30. 오늘부터 나는 브랜드가 되기로 했다 - 김키미

- 책 소개 - 나다움을 무기로 만드는 20가지 퍼스널 브랜딩 도움말 눈에 띄고 오래 가는 브랜드에는 훔치고 싶은 전략이 숨어 있다 긴 기다림에도 사람들이 몰려드는 블루보틀, 침대라는 키워드에 곧바로 브랜드명을 떠올리게 한 시몬스, 진정성으로 주목받은 유한락스에는 어떤 저력이 있는 걸까?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딩에는 보통 사람도 실현 가능한 인사이트가 있다. 모든 걸 차치하고 오로지 작품의 피드백만 주고받는 픽사의 브레인트러스트, 지속 가능과 혁신 사이에서 ‘성공적인 실패’를 만드는 아마존, ‘하지 않음’으로써 가치를 높인 『미쉐린 가이드』의 브랜딩을 들여다보면 ‘나’라는 브랜드의 발견이 손쉬워진다. 피드백을 주고받을 모임도, 나를 위한 골수팬이 없다 해도 괜찮다. 파타고니아와 마켓컬리의 여정을 따라가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