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08 3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28. 사람사전 - 정철

- 책 소개 - “세상 모든 단어에는 사람이 산다.” 국어사전은 들려주지 않는 진짜 ‘사람’ 이야기 + ‘사람이 먼저다’ ‘사람을 향하라’ 대한민국 대표 카피라이터 정철의 신작! 세상에는 수많은 사전이 있다. 대부분 정답을 주기 위해 편찬된 사전이라면, 『사람사전』에는 정답이 없다. 대신 읽는 이와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길 바라는 ‘마음’이 있다. 언제나 ‘사람’을 먼저 이야기해 온 카피라이터 정철이 사람 사는 세상, 우리네 인생을 일상 단어 1234개에 비추어 읽고 또 썼다. ‘엄마’, ‘커피’, ‘눈물’, ‘귀찮다’, ‘가만히’처럼 우리 주위를 서성이는 명사, 동사, 형용사, 부사에 ‘사람’이라는 잣대를 들고 치열하게 관찰하고, 곱씹는다. 그래서일까. 단어 하나하나에 사랑, 희망, 위로, 믿음, 겸손,..

2022 SOL KBO 프로야구. 8월 04일~8월 06일 35차 시리즈(시즌 102~104차전) 리뷰 및 순위 정리

- 2022년 08월 05일 금요일 35차 시리즈 1차전 (시즌 102차전) 키움 히어로즈 (선발 : 최원태) LG 트윈스 (선발 : 켈리) 삼성 라이온즈 (선발 : 황동재) SSG 랜더스 (선발 : 폰트) 두산 베어스 (선발 : 브랜든) KIA 타이거즈 (선발 : 이의리) NC 다이노스 (선발 : 신민혁) 롯데 자이언츠 (선발 : 나균안) 한화 이글스 (선발 : 김민우) KT 위즈 (선발 : 고영표) 경기 결과 키움 히어로즈 (8 vs 7 승리) 승리투수 : 하영민 - 2.0이닝, 2피안타 2실점 2자책 선발투수 : 최원태 - 3.0이닝, 5피안타 4실점 4자책 2K 홀드투수 : 이명종, 이영준, 양현 세이브투수 : 김재웅 LG 트윈스 패전투수 : 켈리 - 3.0이닝, 8피안타 7실점 7자책 1K 중간..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26. 세상 모든 건축가의 건축 이야기 - 꿈비행

- 책 소개 - 인류의 건축은 계속된다 건축은 한 사람이 아닌 인류 전체 역사의 시작과 함께 현재까지를 두루 살펴볼 수 있는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건축물은 지어진 장소와 시대마다의 문화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 흥미를 끌지요. 과거의 사람들은 어떻게 생활했으며 어떤 생각을 하고 살아왔는지 등을 건축물을 통해 읽어낼 수 있고 건축물에 얽힌 사람들의 다양한 사연 또한 흥미롭습니다.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신께 신전을 바친 이야기, 흉악한 적들을 막기 위해 세상에서 가장 기다란 성을 쌓은 이야기, 사랑하는 죽은 왕비를 위해 아름다운 궁전을 지어 준 이야기 등 너무나 많은 사연들이 녹아 있지요. 이런 이야기들은 무생물인 건축물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살아 숨 쉬는 생물로 바꿔 놓습니다. 이 책에는 이처럼 높은 가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