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6 2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29. 광수생각 - 박광수

- 책 소개 - 250만 독자와 함께 울고 웃었던 ‘광수생각’ 쓸쓸히 흩어진 외로운 마음에게 전하는 『광수생각』 마지막 이야기! “그러니 그대, 부디 외롭지 마라” 1990년대 말부터 ‘광수생각’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감동적으로 그려온 만화가 박광수. 폭넓은 공감으로 250만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광수생각’이 어느덧 23년간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마지막 이야기로 돌아왔다. 『광수생각 : 그러니 그대, 부디 외롭지 마라』는 저자 박광수가 고독과 외로움의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사람들에게 가슴 따뜻한 위안의 말을 전하는 만화 에세이다. 책에서는 저자가 스물아홉 살, 처음 만화를 그렸던 때의 서툴고 당돌했던 광수생각부터 어느덧 중년에 접어들며 세월만큼 깊어진 성숙한 광수생각까지 만날 수 있다. 요..

[헤어곽의 도서관] 북튜브 2022-20. 너도 나도 상처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 - 김소원

곽하!! 안녕하세요. [금도끼가 되려 노력하는] 은도끼, 그리고 헤어곽의 도서관의 사서 K입니다. 오늘은 ["혼자 있으면 외롭고, 함께 있으면 불편한" 당신을 위한 거리 조절의 심리학]이라는 책의 첫 소개글 문장에서 저를 사로잡은 책, 김소원 작가님의 너도 나도 상처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라는 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도서는 지난 4월에 읽은 은도끼의 2022년 17번째 독서를 기록한 도서로서, 지난 독서후기에서도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 책 소개가 궁금하신 분은 우선, 아래 포스팅에 들어가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herr-kwak.tistory.com/1122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16. 너도 나도 상처 받지 않는 적당한 거리 - 김소원 - 책 소개 - “우리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