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9/23 4

한국은행이 알려주는 경제금융용어 #9 (사회보장제도 ~ 속물효과[스놉효과]) [김승호 회장이 추천하는 꼭 알아야 하는 경제용어, 금융용어, 경제공부, 금융공부] (경제금융용어 700선 281~315 / 700)

한국은행은 국민들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에 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경제교육, 온라인 경제교육 및 경제교육 콘텐츠 개발 등 대국민 경제교육을 다양하게 수행해 왔는데 이번에 경제교육 콘텐츠 확충의 일환으로 「경제금융용어 700선」 책자를 2018년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자는 기존에도 온라인 콘텐츠 형태로 제공이 되었으나 일반인이 보기에 지나치게 실무적인 용어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나타난 국내외 경제현상 및 통화정책의 변화 등에 수반된 새로운 용어의 반영이 미흡하며,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경제금융용어 가운데 한국은행 관련 내용에 오류가 있거나 설명이 부족함으로 인해 주요 정책들을 정확히 이해하거나 혼선이 생기는 문제들을 ..

출루귀신? 출루악마? LG의 리드오프 홍창기. 타격의 신 故 장효조마저 뛰어넘은 출루머신 홍창기

타격의 달인하면 가장 먼저 야구팬들의 뇌리에서 떠오르는 이름은 故 장효조 선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야구에 흥미를 느끼시고 즐겨 보시는 야구팬분들에게는 이 이름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입니다. 바로 LG 트윈스의 리드오프 출루의 신, 출루머신 홍창기 선수입니다. 팬들의 머릿속에는 홍창기 선수가 타석에 들어서면 베이스가 채워진다는 생각이 들 것 같은데요. 정확하게 볼을 골라내는 ‘눈야구’로 정평이 난 홍창기 선수는 이번 시즌 현재까지 0.445의 출루율을 기록하며 출루율 2위 로하스 선수에게 0.026 높은 독보적인 출루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더불어 9월 타율도 0.429를 기록하며 타격감도 최고조에 달해 있습니다. 출루율 하나로 단언을 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홍창기 선수는 명실상..

전준우 비켜. 손아섭 컴온! 롯데 복덩이 외인 빅터 레이예스 롯데 단일 시즌 최다 안타 타이 기록 작성. 이젠 KBO 대기록에 도전한다. (KBO 단일시즌 최다 안타, 롯데 자이언츠 단일시즌 최다 안타, 손아섭 롯데 단일시즌 최다 안타, 전준우 롯데 단일시즌 최다 안타)

롯데 자이언츠의 복덩이 외인 빅터 레이예스가 구단 새 역사에 이름을 새겼습니다. 타이기록을 넘어 단독 1위와 함께 KBO의 대기록에도 도전을 이어가는 빅터 레이예스 선수입니다.레이예스 선수는 지난 22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전에서 2번 타자-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1타점 1득점을 기록했습니다.4번에서 2번으로 전진 배치된 레이예스의 방망이는 첫 타석부터 활발하게 돌았습니다. 1회 초 롯데는 황성빈 선수의 내야 안타와 상대 실책, 폭투가 겹치며 무사 3루 기회를 잡았고 타석에 선 레이예스 선수는 한화 선발 라이언 와이스 선수의 9구째 134km/h 슬라이더를 받아쳐 우전 안타를 터트렸습니다. 3루 주자 황성빈 선수가 홈을 밟으면서 타점..

왕조막내와 적통에이스의 맹활약. 구자욱과 원태인의 맹활약속에 삼성 라이온즈 플레이오프 PO 직행. 패넌트레이스 2위 확정.

시즌초, 그리고 지난 스토브리그만 하더라도 전문가들로부터 '하위권 전력'으로 분류됐던 삼성 라이온즈가 전문가들의 예상을 보기 좋게 깨뜨리고 패넌트레이스 시즌 2위를 확정 지으며 플레이오프(PO) 직행 티켓을 따냈습니다. 이번 시즌 삼성 라이온즈의 반전의 테마는 바로 "신구 조화"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신구 조화, 그리고 그 중심에 있던 캡틴 구자욱의 활약과 헌신이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그도 그럴것이 삼성 팬들은 특히 젊은 토종 에이스 원태인 선수와 어느덧 팀의 리더가 된 주장 구자욱 선수의 동반 활약을 그 누구보다 반겼던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 구자욱 선수은 과거 삼성 왕조 시절의 막내였습니다. 삼성의 연고지인 대구 출신이기도 하죠.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 시즌 연속 통합우승(정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