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축구천재/EPL 축구구경

알 수 없는 텐 하흐 감독의 미래. 휴가 끝낸 텐 하흐 감독 경질 없다. 맨유 보드진 회의 끝 결론은 텐 하흐 감독 체제의 유임이었다.

o헤어곽o 2024. 10. 9. 16:30
반응형
728x170

유력 경질설까지 떠돌았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에릭 텐 하흐 감독, 하지만 맨유 보드진은 회의 끝에 그에게 감독직을 계속 유지하도록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 걸러 하루 새로운 기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그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유럽 이적시장에 능통한 폴 허스트 기자는 9일 "오늘 회의가 끝난 뒤 텐 하흐 감독은 맨유 감독으로서 살아남은 듯하다"라고 보도했습니다. 앞서 짐 랫클리프 공동 구단주, 오마르 베라다 CEO 등은 직접 만나 정기 회의를 가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텐 하흐 감독 경질 논의를 위해 보드진이 한 자리에 모인 건 아닌 것으로 알려졌지만, 분명히 텐 하흐 감독 거취에 대해서 논의가 오갈 것이라는 추측이 있었습니다. 댄 애쉬워스 디렉터, 제이슨 윌콕스 디렉터까지 모이니 당연히 이야기가 나왔을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의 추측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많은 전문가들은 텐 하흐 체제가 막을 내리는 것으로 추측하는 것은 물론, 차기 감독 후보도 이름을 올리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긴 회의 끝에 맨유 보드진이 내린 결론은 텐 하흐 감독 유임이었습니다.

 

이번 시즌 텐 하흐 감독은 끊임없이 경질설이 돌았습니다. 부진한 성적과 형편없는 경기력이 바로 그 이유였습니다. 프리미어리그 개막전은 풀럼에 1-0으로 승리를 거뒀지만, 텐 하흐 감독 체제의 맨유는 그 이후로는 여지없이 추락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개선점이 보이지 않고 있다는 것인데요, 리그에서 곧바로 2연패했고 사우샘프턴전 3-0 완승을 따내며 반등하는가 싶더니 또 다르지 않았습니다. 현재 리그 3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 전에서 졸전 끝에 0-0으로 비겼고, 안방에서 토트넘 훗스퍼에 0-3으로 짓밟혔습니다. 가장 최근 경기였던 지난 6일 애스턴 빌라 원정에서도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반응형

 

그렇다고 유럽대항전 성적이 좋은 것도 아닙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1, 2라운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였는데요, 네덜란드 리그 소속 트벤터전에서는 많은 찬스를 놓쳤고 1-1로 비겼습니다. 트벤터는 맨유 입장에서는 승점 3점을 반드시 따냈어야 될 상대였습니다. 2라운드 포르투 원정에서는 두 골을 먼저 넣어놓고도 수비가 불안함을 노출하며 3골을 내리 실점하였습니다. 경기 종료 직전 해리 매과이어 선수의 극적인 동점골로 간신히 무승부를 기록하는 졸전이었습니다.

현재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유의 성적은 14위입니다. 더군다나 가장 절망적인 것은 경기 내용입니다. 7경기에서 단 5골밖에 넣지 못할 정도로 처참한 공격력이 지난 시즌부터 이어지고 있는 맨유입니다. 맨유보다 적은 골을 넣은 팀은 승격팀 사우샘프턴이 유일합니다. 현재 리그 최하위 울버햄튼 원더러스도 9골을 기록하며 맨유보다 더 많은 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시즌부터 UEL이 개편되어 리그 페이즈 상위 8팀 안에 들어야 16강에 직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맨유는 2무로 21위. 상위 8팀 안에 들지 못하면 다른 팀과 또 16강행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하기에 경기 수가 더 늘어나게 됩니다. 즉, 텐 하흐 감독의 맨유는 프리미어리그와 유럽대항전까지 모두 부진을 겪고 있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번 보드진 회의를 앞두고서 영국 언론은 맨유가 차기 감독 후보와 접촉했다는 보도를 내놨었습니다. 이미 지난 시즌 한 차례 접촉했다가 결렬된 토마스 투헬 전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연결됐고, 또 다른 후보로는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전 잉글랜드 감독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보드진은 텐 하흐 감독을 믿기로 결정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텐 하흐 감독은 A매치 휴식기에 돌입하며 짧은 휴가를 떠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주의 휴식기를 가진 뒤 맨유는 19일 오후 11시 올드 트래포드에서 브렌트포드와 프리미어리그 8라운드를 치르게 됩니다. 휴식기 이후 맨유의 경기에, 텐 하흐 감독의 유임을 결정한 맨유 보드진의 결정이 실수일지 아닐지 많은 축구팬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