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취미/독일에서 책읽기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2-37. 잘 검색되고 방문자가 늘어나는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 - 정진수

o헤어곽o 2022. 9. 18. 21:13
반응형
728x170

 

- 책 소개 - 

 


포스팅한 콘텐츠가 검색되고 확산되는 방법은 따로 있다

네이버 블로그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모두가 잘할 수는 없다. 잘 검색되고 방문자가 늘어나는 블로그로 만들려면 검색 알고리즘을 이해하고, 탄탄한 콘텐츠를 수록하는 등 체계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 이 책에서는 블로그 제작·운영 노하우뿐만 아니라, 블로그 콘텐츠가 검색되고 확산되는 데 도움을 줄 C-Rank 알고리즘, D.I.A. 모델 등의 네이버 검색 알고리즘을 함께 소개한다. 또한 방문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탄탄한 콘텐츠 작성법까지 함께 소개한다. 블로그 운영 및 마케팅에 필요한 모든 내용은 부록으로 수록된 ‘성공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단계별 체크 리스트’를 통해 점검해볼 수 있다.

 

- 작가 소개 - 

 


대한민국 대표 SNS 마케팅 일타 강사로, SNS 강사들의 롤 모델이라고 할 만큼 독보적이다. SNS 분야 도서 12권을 집필했고, 이는 대부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마케팅 도서 및 SNS 트렌드를 분석한 도서를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집필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교육업, 홍보대행업, 외식업 등의 사업을 통해 직접 경험한 사례를 바탕으로 강의하고 집필한다. 현재 개인 SNS 계정 팔로워는 5만 명에 이르며, 인스타그램, 블로그, 스마트스토어, 페이스북, 유튜브까지 모든 채널을 직접 운영한다. 저서로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 외 11권이 있다.

 

(* 해당 책 소개와 작가 소개는 인터넷 YES24에서 참고하였습니다.)

 


 

지난번 독서 후기 포스팅이 기억나시나요? 유튜브와 헬스에 이어 헤어곽 은도끼의 취미생활의 발전을 위한 3번째 도서. 오늘은 블로그에 관한 책입니다. [잘 검색되고 방문자가 늘어나는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만들기]라는 제목처럼 해당 도서는 네이버를 기반으로 블로그와 포스팅을 하는 방법과 노하우, 요령에 대한 책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티스토리와는 조금 다른부분이 있지만, 네이버를 다음으로 마음속으로 자체 필터링을 거친 후 생각을 해보니 다를 부분도 없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블로그를 완벽히 전문적으로 하는 블로거가 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만, 어차피 개인적인 기록과 취미생활을 블로그라는 매체를 통해서 공유하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읽어주시는 독자분들, 구독자분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면, 이에 대한 조금이라도 전문적인 지식, 조금이라도 편하게 할 수 있는 요령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가볍게 읽어보았습니다.

 


 

반응형

 

책의 구성은 네이버를 기준으로 한 검색엔진과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와 그에 대한 분석을 시작으로, 정진수님의 예시를 통한 실질적인 콘텐츠 작성법을 토대로 독자 본인 스스로 블로그를 제작하고 운영해볼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정리된 체크리스트가 제공이 되어, 이 체크리스트를 통해서 어떤 부분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지, 어떠한 부분을 조금 더 알아보고 블로그를 최적화해야 할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검색 알고리즘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만, 제목을 선정할 때에 어떻게 조금이라도 더 최적화된 제목을 만들 수 있을까 하는 의문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중구난방으로 모든 단어를 조잡하게 다 써서 제목을 쓸 필요는 없겠지만, 꼭 들어가야 할 키워드를 기반으로 연관검색어 등을 고려하여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많이 검색하는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물론, 많은 블로거님들이 알고 있는 부분이지만, 또 한 번 짚어줌으로써, 블로그의 글이 늘어나고 조금씩 무관심해지는 단계에서 다시 한번 그 부분을 상기시켜주었습니다.

 

사실 그 이후에 실전 예시와 따라하기 실습 부분은 네이버와 티스토리가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상세 기능과 구조에서 크고 작은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다 따라 하면서 책을 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네이버는 이렇게 작동되는구나를 생각해보고, 티스토리 내에서 어떻게 조금 더 많은 분들이 찾는 블로그로 발전시킬 수 있을지, 조금이라도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도 너무 감사드리며, 여러분의 내일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일주일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