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8/26 4

한국은행이 알려주는 경제금융용어 #1 (가계부실위험지수 ~ 경제협력개발기구) [김승호 회장이 추천하는 꼭 알아야 하는 경제용어, 금융용어, 경제공부, 금융공부] (경제금융용어 700선 01~35 / 700)

한국은행은 국민들이 경제 및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제에 관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현장 경제교육, 온라인 경제교육 및 경제교육 콘텐츠 개발 등 대국민 경제교육을 다양하게 수행해 왔는데 이번에 경제교육 콘텐츠 확충의 일환으로 「경제금융용어 700선」 책자를 2018년 발간하였습니다.  이 책자는 기존에도 온라인 콘텐츠 형태로 제공이 되었으나 일반인이 보기에 지나치게 실무적인 용어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나타난 국내외 경제현상 및 통화정책의 변화 등에 수반된 새로운 용어의 반영이 미흡하며,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경제금융용어 가운데 한국은행 관련 내용에 오류가 있거나 설명이 부족함으로 인해 주요 정책들을 정확히 이해하거나 혼선이 생기는 문제들을 ..

이번 주말 46차 시리즈에 야구팬의 시선이 쏠린다. KIA 타이거즈의 1위 굳히기냐 삼성 라이온즈의 추격이냐. 이번 3연전이 선두싸움의 분수령이다.

8월 26일. 44차 시리즈까지 치른 현재 KIA 타이거즈는 121 경기 71 승 2 무 48 패를 기록하며 0.597의 승률로 1위를 달리고 있고, 그 뒤를 122 경기 66 승 2 무 54 패를 기록한 삼성 라이온즈가 KIA 타이거즈에 5.5 경기 뒤진 채 쫓고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현재 선두를 공고히 하고 있지만 이번 시즌 유독 많은 악재가 찾아오고 있는데요, 할만하면 악재가 찾아오는 추세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고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수많은 악재 속에서 1위를 지켜왔던 KIA 타이거즈가 이번 주 왕좌의 자격을 증명하기 위한 마지막 시험대에 올랐다고 할 수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는 새로운 악재로 지난 24일 타구에 맞아 턱 관절 골절로 수술을 받은 외국인 에이스 제임스 네..

명암 갈린 코리안리거. 에이스의 귀환 NO.7 SON 손흥민, 출발부터 최악의 실수 범한 Korean Monster 김민재.

결국 답은 ‘골’이었습니다. 토트넘 훗스퍼의 No.7 손흥민 선수가 자신을 향한 의심의 시선을 거두는 방법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24일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 홈경기에서 에버턴에 멀티 골을 기록, 팀의 4-0 완승을 이끌었습니다. 지난 20일 레스터 시티와 EPL 개막전에서 유효 슈팅 0회에 그친 손흥민은 이날 두 골로 아쉬움을 씻었습니다. 토트넘 역시 2경기 만에 시즌 첫 승을 수확하며 이번 시즌 기대감을 키웠습니다. 앞서 현지 매체는 올 시즌 단 한 경기를 치른 손흥민 선수에게 수위 높은 비판을 가했는데요, 다수 매체가 레스터전에 나선 손흥민에게 낮은 평점을 건네며 혹평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2라운드 전까지도 비판 기조는..

2025 1+3 라운드 지명권 <-> 22세 내야 멀티 김휘집. NC 다이노스 트레이드 대박이 보인다?

지난 5월 말. KBO리그 역대 최초로 "지명권 2장 교환" 트레이드가 성사되었습니다. 그것도 무려 1라운드 지명권이 포함된 2장이었습니다. 바로 키움 히어로즈가 멀티 내야수 김휘집 선수를 내어주고 NC 다이노스로부터 1라운드와 3라운드 신인 지명권을 받는 트레이드였습니다.   키움 히어로즈는 지난 2024 신인 드래프트에서도 1~3라운드에서 트레이드를 통해 획득한 지명권을 모두 사용하여 6명을 지명하였는데요, 이 중 이번 2025 시즌에 무려 5명이 그라운드를 밟는 등 신인 육성에 일가견이 있는 구단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해당 선수로는 1라운드 8번으로 지명된 투수 전준표 선수를 필두로, 1라운드 9번 투수 김윤하 선수, 2라운드 16번 내야수 이재상 선수, 2라운드 29번 투수 손현기 선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