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1/22 2

KBO의 철강왕은 이 선수? 의외로 이 선수가 TOP 10 에 포함되어 있다니. KBO에서 최근 5년간 수비 이닝을 가장 많이 소화한 선수는 누구일까?

KBO에서 수비하면 단연 떠오르는 선수가 있습니다. 과연 누구일까요? 물론 한 명만 꼽기란 무척이나 어렵습니다만, 저에게 있어서 KBO 프로야구에 있어서 수비하면 단연 이 선수. LG 트윈스의 박해민 선수를 꼽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23 시즌 처음으로 신설된 수비상 외야부문에서 SSG 랜더스의 에레디아 선수와 LG 트윈스의 팀동료 홍창기 선수와 함께 수비상을 수상한 선수. 그리고 2023 시즌 리그 유일하게 전 경기 144 경기 모두 출전한 기록이 보여주듯, 철강왕으로 손꼽아도 손색이 없을 선수죠. 더군다나, 이런 철강왕의 기록은 한 시즌에 유효한 것이 아니라, 최근 5년간의 수비 소화 이닝을 비교해 보아도 돋보입니다. 최근 5년간 5.615 2/3 이닝을 소화한 박해민 선수는 리그에서 가장 많은 수..

[헤어곽의 도서관] 독서후기 2024-004. 건축의 누드작가, 안도 다다오 - 임채진

- 책 소개 - 안도 다다오는 건물을 가리는 것 없이 재료 자체를 드러나도록 만들어 ‘건축의 누드작가’로 불린다. 이것은 안도가 추구하는 건축 재료인 콘크리트에 반영되어, ‘안도식 콘크리트’ 건축을 낳으며 자연과 건축의 혼화를 통한 침묵의 건축을 만들었다. 콘크리트를 그대로 건물의 외피로 사용하는 것을 ‘노출 콘크리트’라고 한다. 안도는 건축공간을 형성하는 소재에 의해 자기 자신이 드러나기보다는, 자연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자연의 소재가 만들어낸 무색의 공간에 인간이 존재함으로써 창출되는 아름다움이 건축공간에 생명을 부여한다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건축공간을 형성하기 위한 가장 적합한 건축소재로 노출 콘크리트를 이용하였다. 실제 안도의 초기작과 「스미요시 연립주택」의 콘크리트는 다른 미감으로 우리에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