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일상/독일에서 살아가기

[우당탕탕_독일생존기]#45. 유튜브 새로운 이야기 / 힐링 음악 [몸을 편안하게. 티베트 치유의 소리. 마음속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하는 음악]

o헤어곽o 2022. 6. 13. 13:36
반응형
728x170

안녕하세요 헤어곽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유튜브에 업로드 한 힐링 음악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 유튜브 명은 [은도끼 TV]로 독일에서 생활하면서 여러 가지 이야기들을 공유하려고 만들었는데요, 취지와 다르게 일상보다 운동 영상을 주로 올리게 되었고, 종종 여행 영상, 그리고 아주 가~~~끔 일상 영상을 짧게 올렸는데요. 더불어서 제가 듣고 싶어서, 제가 필요해서 새로운 컨텐츠.

[힐링 음악 / 기능성 음악 / 집중력 향상 음악 / 백색 소음]으로 대표되는 영상을 함께 올리고 있습니다.

 

독일에서 학업을 진행하면서 독일어로 읽고 쓰고 생각을 해야 하다 보니, 한국에서처럼 노래를 들으면서 진행을 할 수가 없어서 여러 가지 백색소음부터 기능성 음악, 그리고 몸을 편안하게 해주는 여러 음악들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그중에서 괜찮았던 영상이나 음악들을 따로 정리하고 모아서 올리고 있습니다.

 

그 중에 최근에 업로드 한 영상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바로

[집중력 향상 음악, 명상 음악 / 티베트 치유의 소리, 마음속 부정적인 생각 제거하는 음악]

 

이라는 영상입니다. 

 

저도 이 영상을 접한 후, 몇 번이나 듣다가 필요해서 영상을 구하게 되었고, 제가 스스로 업로드를 하게 되었습니다. 티베트 그릇(싱잉볼)으로 만들어지는 이 소리는 인간이 자신의 균형을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명상음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7개의 합금금속으로 만들어 자연의 소리를 흉내내는 이 소리는 티벳 그릇을 망치 혹은 드럼 스틱을 통해서 소리를 발생시킵니다. 또한 스틱으로 덮인 재료에 따라서 높고 낮은 소리의 음역대가 다르게 나오는데요, 네팔, 인도, 부탄, 중국 등에서 주로 사용이 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그릇의 지름은 30cm입니다.

 

 

이 싱잉볼은 악기의 범주에 들어가는데요, 하지만 악기보다는 명상용 도구로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깊이 있게 들어가면 싱잉볼이 발산하는 파장은 온몸 구석구석 영향을 미쳐 육체와 정신, 영혼을 치유하는 단계까지 이르게 됩니다. 티베트 싱잉볼의역사는 기원전 1,100년 경에 최초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두드리거나 긁는 등 아주 단순한 연주법으로 만들어낸 신비하고 특별한 소리에 의해 몸과 마음, 의식의 균형을 되찾아주는 고대인의 소리 진동 치유법이었습니다. 아유르베다와 같은 여러 고서들을 살펴보면, 고대인들은 소리에 의해 우리가 사는 물질세계가 생겨났고, 그 소리는 하나의 거미줄처럼 이어져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소리의 균형이 깨지면 질병이 생기거나 통증을 느낀다고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싱잉볼이 명상과 힐링에 어떠한 효과를 주는지를 알아보면, ‘맥놀이파’라고도 불리는 ‘공명주파수’ 가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싱잉볼의 구조적 특성으로 인해 면과 선에서 일어나는 2개의 소리가 부딪히면서 또 다른 특별한 소리들을 만들어내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는 뇌파를 안정시키는 알파(α)파에서 세타(θ)파 사이의 소리라고도 합니다. 원형으로 움직이는 소리 패턴 또한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팽이가 불안정하게 돌다가 중심축이 잡히면 반듯하게 회전하는 것처럼 원은 중심을 향해 균형을 잡습니다. 3층 구조로 이루어진 싱잉볼의 소리 패턴은 더 견고한 3개의 중심축을 형성해 더 반듯하고 빠르게 균형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특성들 때문에 싱잉볼의 소리 및 진동과 인체가 공명하면서 나른해지거나 고요해짐을 느끼고 명상 상태에 바로 진입한다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서 싱잉볼 명상음악을 접해보시고, 여러분의 명상과 힐링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wla_JFOYw8&t=489s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