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rr.Kwak_취미/독일에서 책읽기

[헤어곽의 도서관] 북튜브 2022-11~13. 한국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10~12 (물레방아-나도향, 홍염-최서해, 백치아다다-계용묵)

o헤어곽o 2022. 3. 5. 17:05
반응형
728x170

 

곽하!! 안녕하세요, 은도끼 헤어곽. 그리고 책 읽어주는 헤어곽의 도서관의 사서 K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한 생택쥐페리의 어린왕자 이후 새롭게 시작한 오디오북, 북튜브 두 번째 시리즈. 한국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에 대해서 소개해드립니다.

 

김효석 님의 "메밀꽃 필 무렵"과 현진건 님의 "운수 좋은 날"등으로 대표되는 우리나라 근대 문학 단편선은 우리 학창 시절 교과서에 단골로 실렸으며, 수능에도 자주 출제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대한민국 근대 문학 단편선 중에서 몇 편의 작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에 시작한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는 총 12개 작품을 먼저 소개해드리려고 계획을 했는데요, 드디어 유튜브에 12개를 다 업로드를 하였고, 이번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를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3편씩 하나의 포스팅으로 엮어서 총 4개의 포스팅으로 이번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를 정리하고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4번째 이야기. 마지막 10~12번 근대 문학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는 익히 알고 있는 문학과 저 개인적으로는 생소했던 문학도 있었는데요, 계용묵님의 백치 아다다라는 문학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나도향님의 물레방아, 그리고 최서해님의 홍염은 생소했고 내용도 무지한 상태로 읽게 되었는데요. 학창 시절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해당 문학을 공부했던 기억이 없어서인지 나름 재미있게 읽기도 했답니다ㅎㅎ

 

반응형

 

자, 그럼 마지막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 3개를 소개해드리면서 마무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도향 - 물레방아

 

최서해 - 홍염

 

계용묵 - 백치 아다다

 

입니다.

 

각 작품의 내용과 해석은 학창 시절에 많이 배웠고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리라 생각되기에, 따로 서술하지 않고 바로 제 목소리로 여러분들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대 문학 단편선 시리즈는 끝이났지만,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개해드릴 다른 도서들, 그리고 또다시 새롭게 어떤 시리즈로 들고 올 다른 이야기들도 기다려주시고, 들어주시고 응원도 해주시면 더할 나위 없이 기쁠 듯합니다. 꾸준히, 성실하게 읽고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는 헤어곽의 도서관의 사서 K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300x250

 


 

7. 나도향 - 물레방아

https://www.youtube.com/watch?v=pIJfhGVsx3g&t=845s 

 

8. 최서해 - 홍염

https://www.youtube.com/watch?v=9xsmK3ij1AY&t=2014s 

 

9. 계용묵 - 백치 아다다

https://www.youtube.com/watch?v=6yn5mF6e_UM&t=45s 

 


 

헤어곽의 도서관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들어가셔서 컨텐츠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힘이 되지만, 마음속으로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l8joiK-vHJTKxiFC-Fd4g

 

헤어곽의 도서관

함께 "책" 읽을까요? 책 읽어주는 남자 헤어곽입니다. 헤어곽의 도서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더욱 많은 책들을 읽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헤어곽이 될게요. 업로드는 매주 월요일, 금

www.youtube.com

 

앞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꾸준히 소개해드리는 사서 K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3개를 끝으로 근대 문학 단편선을 다 소개해드리고 나면, 제가 읽었던 책들 중에서 저작권 허락을 맡은 도서들을 간추려서 하나씩 소개해드리는 진짜 북튜버로서의 새로운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